티스토리 뷰

토지대장 무료열람 및 인터넷발급 안내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으로 토지대장 열람과 발급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토지대장을 발급하기전에 토지대장이 무엇인지 알아야 겠죠? 토지대장이란, 토지의 소재, 지번, 지목, 면적, 소유자의 주소, 주민등록번호, 성명 또는 명칭 등을 등록하여 토지의 상황을 명확하게 하는 장부 입니다. 토지대장 발급 비용은 부가세 포함해서 1필지당 500원이며, 열람만 할때는 300원이 소요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경우에는 1필지당 300원이며 추가장당 50원, 열람 수수료는 200원입니다. 본인 소유의 토지에 대한 열람,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바로 토지대장 무료열람하고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대장 열람 및 발급은 '민원24'를 이용하면 가능한데요.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에 접속해주세요.

 

 

 

접속 후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 아이콘을 누릅니다.

 

 

 

 

토지대장 열람 및 발급에는 회원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 입니다. 따라서 둘중에 하나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신청서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안내되고 있는데요. 동일 주소지내 상이한 번지의 여러 토지임야 토지대장을 신청할 경우에는 다량신청을 이용하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토지임야대장등본교부신청서 화면이 보이시면 상단에 대장구분 부터 차례데로 입력후 수령방법과 발급부수를 입력하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누릅니다.

 

 

 

토지대장 열람 방법으로는 상단의 '탭'에서 토지(임야)대장열람 버튼을 누릅니다. 대상토지 소재지에서 주소검색 버튼을 눌러서, 선택하시고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실행해주세요. 이상 토지대장 열람 및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프린터가 준비되지 않으신분들은 가까운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여 열람 및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