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수도요금 조회 안내

쭌쭌맘 2018. 9. 29. 03:00

수도요금 조회 쉽게 확인

 

아파트 관리비에는 전기료와 도시가스비, 상하수도 요금이 포함되어서 청구 되는데요. 우편함이 오픈 되어 있고 여러 사람이 사용하다 보면 수도요금 지로를 분실 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수도요금 지로를 분실해서 날짜를 넘기면 아까운 연체료까지 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빠듯한 월급에 그 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2017년 1월 1일부터 하수도 사용료가 평균 10% 인상되었는데요. 하수도 사용료 수입 증가액은 전액 시민안전과 환경개선을 위한 신규 시설투자비로 사용되지만 요금 인상은 반갑지가 않습니다. 아무리 아껴 쓴다고 해도 가족이 많으면 물을 더 쓰게 되는데요. 다자녀 가구라면 2017년 1월 1일 사용량부터 만 18세 이하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는 하수도사용료를 20%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바로 인터넷 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도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검색창에서 지로 또는 인터넷지로를 입력하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인터넷 지로, 비즈지로, 카드로택스, 이지로 등이 보이게 됩니다. 인터넷지로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곳에서 수도요금 조회가 가능한데요.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등에서 상하수도요금을 누르면 본인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지로 사이트를 처음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해 보세요.

 

 

 

 

 

 

 

회원정보입력란에 회원 ID와 생년월일, 비밀번호, 성명, 전화번호등을 정확히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눌러주시고 상하수도 요금조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상 수도요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방법으로 서울시뿐만 아니라 인천, 부산, 광주, 대전, 대구 등의 모든 지역의 수도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수도요금 조회 후 요금 납부도 가능 하니 미납요금 연체가 걱정되신 분들은 바로 납부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