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오늘 시간에는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프린터는 한, 두대 정도는 안써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저만해도 데스크젯 3050 J610t 시리즈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 후 지금까지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제품 내구성이 좋아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잔고장이 없기로 유명합니다. 요즘 나오는 프린터는 모바일 프린팅 지원과 자동 급지 자동양면 인쇄가 가능하고 유선, 무선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잉크가격만 싸다면 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잉크 유지비가 걱정되신다면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를 써보시는 것도 비용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단 일반 정품잉크를 이용하는것 보다 잔고장의 확률이 높다는 것은 참고하세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한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hp 홈에지에서도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가 가능합니다.

 

 

 

이곳이 HP 프린터 홈페이지인데요. 상단에 고객지원을 누르면 제품지원 및 문제해결, 제품,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지식커뮤니티, 서비스 센터위치, HP Care 등의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누릅니다.

 

 

 

 

시작할 제품에서는 프린터를 선택하셔야 겠죠.

 

 

 

 

그러면 제품명을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모든 HP 프린터의 제품명과 제품번호는 앞, 뒤, 스피커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금 검색기능에서는 대부분 자동으로 감지하지만 일부 HP 프린터는 자동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HP 제품 번호 입력 검색창에서 자신의 프린터 제품명이나 일련번호를 직접 찾아서 정확하게 적어 주셔야 합니다. 예시로 집에서 쓰고있는 데스크젯 3050으로 드라이버 찾기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결과로 정확하게 데스크젯 3050시리즈 드라이버를 찾아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찾은 드라이버가 없을때에는 일련번호, 모델명을 하나씩 넣어서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 운영 체제에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항목이 보이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7(64bit)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정확하게 운영체제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시 사용동의에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만 누르면 인스톨이 자동으로 됩니다.

 

프린터 이용팁

드라이버를 설치하고도 작동이 안 된다면 기존의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 하세요.

 

한 번에 인쇄명령을 많이 하시면 시스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프린터의 전원을 다시 껐다 켜주세요.

 

작동은 하는데 인쇄 출력에서 백지가 나온다면, 잉크가 굳었거나 잉크가 완전 소모된 겁니다. 프린터에서 잉크를 꺼내서 노즐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잉크가 굳었다면, 화장지를 따뜻한 물에 적셔서 3분 정도 노늘 부분에 맞닿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가까운 프린터 as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