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도 배시간, 배요금 안내

 

제주 여행에서 빠지면 섭섭한 우도는 종달리 해안가에서 바라보면 마치 소 한마리가 누어 있는 형상을 본떠서 만든 이름인데요. 불과 150년 전만 해도 아무도 살지 않은 무인도였다고 합니다.. 우도의 어느 곳에서나 한밤에 어선에 불을 켜놓고 작업을 하는 광경은 바다가 고요할 때는 마치 바다가 불꽃놀이 축제를 연상케 하며 6~7월 여름밤의 멸치잡이 시기에는 헤아릴 수 없는 어선들이 형형색색 불을 밝히는데 그때 둥근 보름달이 떠오르면 그야말로 우도 야간관광으로 우도의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우도의 서쪽에는 산호가 부서져 형성된 하얀 모래사장이 있는데요. 이 산호는 조금씩 조금씩 생성되어 구좌읍 종달리까지 계속 이어져 있을 것이라 합니다.

 

 

 

 

우도가는배 이용안내

 

우도 가는 배는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성산항으로 이동해서 승선 신고서 작성 후 우도해운/우림해운의 매표소 두 곳 중에서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우도 가는 배는 총 8척이 운영 중이며 차량 선적은 27대 까지 가능하고 배 시간은 정시를 기준하여 10분, 30분 간격으로 수시 운행합니다.

※ 우도 천진항과 하우 목동항 어디서나 승선이 가능하고 제주 종달항에서도 승선하실 수 있습니다.

 

 

 

성산항 배타는곳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47-9번지

 

대중교통 이용시

공항 급행버스 110-1, 110-2탑승 > 성산포함 여객 터미널(종점)도착

시외버스터미널 일반 간선버스 210-1, 210-2탑승 > 성산포항 여객 터미널(종점)도착

 

 

 

 

종달항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484-7

 

 

 

 

 

우도 가는 선박에는 우도사랑1호, 우도사랑2호, 우도훼리호, 우일훼리호, 우일카훼리호, 덕일훼리호, 우도랜드1호, 우도랜드2호 등이 있습니다.

 

가장 큰 선박은 우도랜드2호로 정원 437명, 차량 23, 소형선박은 덕일훼리호로 정원 87명, 차량 승용차 9대를 실을 수 있습니다.

 

 

 

우도 ↔성산 배시간표

 

배편은 대체로 추가운항되며 그 시간은 시간표를 기준으로 10분~30분 간격으로 운항됩니다.

※ 태풍, 풍량주의보, 안개 등 기상악화시에는 운항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제주에서 우도 가는 배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 하세요.

 

제주도민은 공원입장료가 무료이므로 필히 신분증을 제시하세요.

이륜차(오토바이, 자전거, 전동스쿠터 등) 및 화물차량은 별도 문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