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대문 경찰박물관 입장료, 주차, 가는길

 

추운 날씨에 가기 좋은 실내 박물관인 서대문 경찰박물관은 대한민국 경찰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보고, 어린이들에게 경찰의 꿈을 키워가는 세계화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경찰박물관입니다. 2005년 10월 14일 개관한 경찰박물관은 경찰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시대별 전시관을 두고 있으며,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업무를 직접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국민의 경찰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어린이들에게는 경찰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교육이 장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서대문 경찰박물관은 조선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경찰역사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경찰에 대한 바른이해를 통해 앞으로 미래를 짊어지게 될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찰의 모습을 일깨웁니다.

 

 

 

 

서대문 경찰박물관 이용안내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1

관람시간 : 09:30~17:3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신정, 설날 연휴

입장료 : 무료

1층 안내데스크에서 관람권을 발급 받으신 후 관람

단체(15인 이상) : 인터넷 사전예약 후 관람

주차장 : 없음

경찰박물관 정문 앞 도로는 버스전용차선으로 주정차 하실 수 없습니다.

경찰박물관 인근 서울시역사박물관 주차장(유료)를 이용해 주세요.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요금

 

20인 미만 차량 (최초 2시간까지)

3.000원(5분당 400원)

 

20인 이상 차량 (최초 3시간까지)

6.000원(5분당 800원)

 

※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차량(할인) 주차요금의 80%, 경차 50%

 

 

 

 

경찰박물관 전시관 소개

 

 

환영의 장

 안내데스크 및 물품보관함, 관람객을 위해 크기별 제작된 경찰근무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순찰차와 모터사이클 체험

 

 

 

 

체험의장

 경찰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만지고, 느끼며, 이해하는 11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절서와 준법의식을 재미있께 배울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해의 장

경찰의 다양한 업무를 분야별로 소개, 경찰의 각 기능별 장비를 흥미롭게 전시, 경찰특공대 등 특수 경찰의 실물모형과 활동상 전시

 

 

 

역사의 장

조선시대부터 민족수난기, 건국 초기, 6.25전쟁기, 1960~1980년대,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경찰의 역사를 복식과 유물, 관련영상과 함께 전시, 전사·순직한 경찰관들을 위하여 상징조형물 및 업적을 검색할 수 있는 추모의 공간

 

 

 

영상관

경찰관련 각종 영상물을 관람할 수 있는 86석 규모의 공간으로 영상관 로비에서는 박물관 전체를 안내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매점이나 식사를 할만한 곳

경찰박물관 공간이 협소하여 식당이나 매점이 없습니다. 식사는 주변음식점을 이용하시거나, 도시락을 준비하셨다면 인근 경희궁 공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소요시간

박물관 6층은 영상관, 4~5층은 전시관, 1~2층이 체험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6층부터 1층 환송의 장까지 체험도 하고 꼼꼼히 관람할 경우 9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서울 서대문 경찰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