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 농촌체험 원조외갓집 체험마을 이용요금, 준비물, 김치담그기

 

서울근교 농촌체험장으로 알려진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은 정이 있는 신론리를 지키려는 한마음으로 주민들이 직접 모여 이루어낸 체험마을 공동사업체입니다. 양평 원조외갓집 체험마을 시설로는 황토재질로 지어진 숙박시설의 넓은 방, 휴게실, 식당, 화장, 샤워장(남/여 분리) 등이 있으며. 새로 지어진 양평 원조외갓집체험마을에서는 모내기체험, 송어잡기, 뗏목타기, 고구마캐기, 메밀전병 부치기, 인절미 떡방아 찧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양평 외갓집체험마을 이용안내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신론로 279번지

 

 

 

 

체험요금 구분은 하루일정(당일), 1박2일, 2박3일 그리고 1인과 단체(30인 이상)으로 나뉘어집니다.

 

36개월 이하 24개월 까지 유아는 50% 할인 적용이며, 24개월 이하는 무료입니다. (단, 시설 및 단체 방문은 제외), 가족에 한함

 

 

 

 

 

농촌체험 준비물에는 물놀이용 여벌옷, 신발, 수간, 젖은옷 수거용 비닐, 우천시 비옷(단체활동으로 우산대신 비옷이 필요해요)

 

 

 

 

11월, 김치체험(김치담그기 일정)

 

김치체험, 김치담그기를 마치고 1인, 약2kg의 김치를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맛볼수 있습니다(담을 용기를 준비하세요)

 

 

 

11월 하루일정(당일)체험

 

당일 체험 시간은 오전 10:00 도착해서 인원확인 및 안전교육(숙소배정)이며, 오전에는 도토리묵 만들어 먹기, 인절미, 지게지고 나무하기, 연만들기, 연날리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점심은 12:00~13:00분으로 뷔페식으로 자유배식입니다.

 

외갓집체험 마무리 시간은 16:00~17:00(외갓집 이모, 삼촌과 인사)가 있습니다.

 

 

 

1박2일 체험일정

 

 

 

2박 3일 체험일정

 

체험신청은 유선과 홈페이지 예약이 있습니다.

 

이용팁

물놀이를 할 수 없는 한겨울을 제외하고는 여벌의 옷과 신발(샌들), 수건, 젖은 옷과 수건을 수거할 수 있는 비닐과 우천시에만 각자의 비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봄, 가을에도 송어잡기 체험 등, 물놀이가 있습니다)

 

특히 물놀이가 한창인 여름에는 얼굴을 보호할 수 있는 모자와 선크림을 준비해야 하고 그외에 1박2일의 경우에는 숙소에 침구는 준비 되어 있으므로, 여행 떠난 온 듯, 각자의 세면도구와 여벌 옷 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절에 따른 농산물은(봄나물, 딸기, 감자, 고구마, 옥수수 등)

체험프로그램의 내용에 따라 집으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삼촌, 이모의 안내에 따라 현장에서 먹을수도 있고, 체험활동에서 채취한 농산물은 집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양평 외갓집 체험마을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