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주 벽초지수목원 빛축제 입장료,이용시간,숲속별장 안내

 

벽초지수목원은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선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춘 곳으로 풀 한포기, 꽃 한송이, 나무 한 그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수목원이다. 자연과 하나되어 진행하는 "벽초지수목원"거울나라의 빛축제"은 파주 유일의 빛축제로 매년 11월 중순에서 3월초까지 진행된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흑기사, 닥터스, 아가씨 등이 촬영되었던 곳이다.

 

 

체험거리에는 흙으로 자기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만들어 보며 창의성과 감성지수를 키우는 도자기 만들기, 수태(물이끼)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형상을 만드는 토피어리, 초벌된 도자기 화분에 전용 물감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 후 식물을 심은 토분페인팅 후 식물 심기, 천연 황토염색, 고구마캐기, 지름 30cm 크기의 원 모양의 버블채로 스스로 손 및 팔동작을 이용하여 비누방울을 연출하는 버블놀이가 있다.

 

 

 

 

파주 벽초지수목원 빛축제 2019 이용안내

 

빛축제기간 : 2018.11.24~2019.03.03

행사장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이용시간

03월~10월(계절축제) 오전 09:00~일몰 시 까지

11월~24일~3월3일(빛축제) 오후 1:00~오후 10:00

(빛축제 점등은 일몰시부터)

※ 연중무휴(공휴일,설날,추석 연휴도 운영)

 

 

 

 

벽초지수목원 입장료 구분은 성인·일반, 중고생, 경로·장애우·국가유공자, 어린이 등을 나뉘어집니다.

 

36개월 미만은 부모 동반에 한해 무료 입장입니다.

 

 

 

벽초지수목원 이용팁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시며 천천히 돌러보시려면 약 두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김밥 및 간단한 도시락류는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취사행위 및 국이나 물기가 많은 음식류는 반입 금지에요.

 

 

 

벽초지수목원 숙박시설로는 숲 속 별장이라는 펜션형태의 숙박시설이 한 채 있습니다. 수목원 전체를 하룻밤동안 나만의 정원으로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파주 벽초지수목원 빛축제장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