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어린이 과학박물관 입장료, 휴무일, 관람시간, 주차요금 안내

 

인천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인천 어린이과학박물관은 인천 문학경기장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순히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직접 만지고 조작하는 체험식 박물관입니다. 인천어린이 과학박물관은 다양한 영역의 상호작용 전시물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워 주고, 풍부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탐구활동이 지속되도록 도와주는 비형식적 교육기관입니다. 지구촌문화탐구, 과학탐구, 교구탐구, 도서탐구, 공룡탐험 등 다양한 영역의 상호작용 전시장을 비롯하여 입체영상관, 아트체험실 및 기타 편의시설까지 갖추어져 있는 인천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을 위한 살아있는 체험교육의 장일 뿐 아니라 온 가족이 여가시간을 유익하게 보내실 수 있는 유쾌한 공간입니다.

 

 

 

인천 과학어린이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오전 10:00부터 오후 6:00 까지

휴무일

매주 월요일 휴관입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합니다.

설,추석 전일과 당일 휴관

 

 

 

 

인천어린이 과학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어린이(12개월 이상), 일반(중학생 이상)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전시장안내

 

 

지구촌 문화탐구

 

인종, 기후, 풍습이 다른 지구촌 여러 지역의 역사와 문화, 신앙이 당겨 있는 민속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세계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배워볼 수 있으며, 신기한 악기들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룡탐험

 

중생대 1억 6천만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지구를 지배했던 공룡을 통해 지구의 생물의 역사와 진화를 배워볼 수 있고 공룡이 살던 과거 세계로의 시간 여행이 가능합니다.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 시간표

 

 

 

주차요금

인천시의 공영주차장 유로화 정책에 따라 문학경기장 주차장이 2012년 2월 1일부터 유로화됨을 알려드립니다.

 

 

 

인천 어린이과학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