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이나라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휴무일, 관람소요시간 알아보았어요.

 

서울 어린이체험학습장으로 좋은 종이나라박물관은 우수한 우리의 종이접기와 종이문화를 보존, 전시하고 교육하여 박물관을 방문하신 여러분의 문화 예술 향수 기회를 확대하고 종이문화예술의 발전을 진작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종이의 역사는 인류 기술 및 정보 발달 역사상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에, 인류문명의 역사와 함께 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우리민족은 일찍이 발달한 제지기술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종이를 이용해 왔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종이는 산자와 죽은 자를 비롯한 인간과 신 을 연결하는 매개체였으며, '문방사우'라 하여 문필의 용도였고 집의 마감재로써 다양한 공예품의 재료로써 최고의 장식품이자 생활용품이었다. 종이와 깊이 관련을 맺고 있는 우리민족의 삶이기에 종이 문화예술은 한국인의 미감이 가장 잘 반영되어 있다.

 

 

이렇듯 훌륭한 우리의 전통 문화의 중심인 종이접기와 종이문화의 가치를 주목하여 수준 높은 전시를 기획하고 아울러 국제교류를 통하여 우리의 종이문화예술을 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종이 나라박물관의 작품을 통해 한국적 미감의 아름다움과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다.

 

 

 

종이나라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 월~토요일 09:30~1800(입장은 관람시간종료 30분 전까지 가능)

 

휴무일 : 연중 휴관일은 국경일과 매주 월요일

 

※ 7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하여야 합니다.

 

종이나라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성인과 어린이 그리고 단체, 할인으로 나뉘어집니다.

 

무료입장에는 장애우, 국가유공자, 36개월 이하 유아 등이 있습니다.

 

※ 종이나라박물관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박물관 관람소요시간은 개인 및 가족 관람시 약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종이나라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