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외로 나드리 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베어트리파크는 10만 여 평 대지에 100여 종, 40만 여점에 이르는 꽃과 나무들과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동물원이 있는 수목원'입니다. 설립자 이재연회장이 재계에 몸담았던 젊은 시절부터 주말이면 달려가 보살피고 가꿔 온것이 수목원의 시작입니다. 45년 이라는 시간이 흐르면서 시골 담벼락에서 옮겨온 향나무는 늠름한 아름드리가 되었고, 반달곰과 사슴 한 쌍은 대를 이어 수 백 마리의 군락을 이루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베어트리파크에서는 500여 마리의 비단잉어가 서식하는 오색연못을 시작으로 수십 마리의 곰이 재룡을 부리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고한 자태의 꽃사슴도 지척에서 말날 수 있습니다.

 

 

 

 

배어트리파크 볼거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수목원에 가면 산책로를 따라 자연에 빠져들 수 있다. 우선 파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시작으로 사시사철 꽃을 피우는 정원, 아기반달곰과 공작 새, 꽃닭, 원앙 등을 관람할 수 있는 애완동물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그리고 꽃사슴과 사불상, 엘크를 볼 수 있는 반달곰동산, 꽃사슴동산, 곰조각공원, 파도처럼 물결친다는 뜻의 송파정, 3.300여 ㎡ 부지에 세계 각국의 식물이 전시 돼 있는 열대식물원도 빼놓을 수 없는볼거리이다.

 

이외에도 수련원, 창포원, 열대우림의 숲을 재현한 공간과 분재동산, 허브동산, 희귀 선인장과 과목, 나무화석 등이 전시된 선큰온실, 분재온실, 수령 100년 이상 된 향나무 사이로 산책로를 조성한 향나무동산, 800년 된 느티나무가 있는 우리나라 지도모양으로 만든 유럽식 정원 송파원 등이 있다.

 

 

 

 

베어트리파크 수목원 풍경

 

 

 

 

파크 이용시간

 

4월~09월 : 오전9시~오후5시~6시

10월~2월 : 오전9시~오후5시~6시

 

※ 관람TIP : 간편한 복장과 운동화 착용이 좋아요.

 

 

 

 

베어트리파크 입장료

 

이용요금 구분은 대인(만 19세이상), 소인(만 3세 이상) 그리고 주중, 주말·공휴일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장

 

 

 

 

가족과 간식먹고 휴식하기

 

 

 

베어트리파크 안내도

 

 

 

 

파크 이용안내

 

도시락 반입

동식물 및 환경보호를 위해 도시락 반입이 안됩니다.(음료, 아기 이유식 제외) 입장 전 입구 옆 피크닉장 벤치에서 취식 후 입장이 가능해요.

 

관람소요시간

관람시간은 대략 1~2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식사 및 행사에 참여하실 경우 늘어날 수 있습니다.

 

휠체어나 유모차 대여 여부

수목원 입구(게이트하우스)에서 대여 가능합니다.

 

 

 

 

베어크리파크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