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한국 만화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휴무일, 관람시간 알아보았어요

 

한국 만화 100년의 역사를 조명하고 주요 작품들을 통해 한국 만화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만화박물관, 만화도서관, 4D애니메이션 상영관으로 이루어진 복합공간이다. 사라져가는 우리 만화자료를 수집하고 보존해 나감으로써 만화의 문화 예술적 가치를 증대시키며 나아가 후손에게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물려주고자 설립되었다. 상설전시관에는 크로스 오버 디지털 병풍, 만화란 무엇인가? 만화가 명예의 나무, 입체 상영관, 체험존 등으로 다양한 교육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만화도서관은 2000년 2월 부천만화정보센터 만화정보관으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만화전문도서관으로 국내외 만화단행본을 비롯하여 비도서, 이론서등 관련 자료를 집대성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만화전문도서관으로 만화 자료를 후세에 전승하는 아카이브 역활,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도서관의 역활, 만화를 접하고 느낄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의 역활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일반열람실 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아동열람실과 애니메이션 감상이 가능한 영상열람실을 보유하여 다양한 만화 문화의 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함은 물론 이용자의 열람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18:00(오후5시까지 입장)

휴무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및 그 전날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일반권(노약자,장애인), 단체권(생활보호대상자,국가유공자,의사상자), 가족권(성인2+어린이2)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6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하여야 합니다.

※ 3층 4D 상영관 관람비용 별도(1.000)이며 박물관 입장객에 한하여 관람 가능합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이용팁

 

박물관내에는 식사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날씨까 따듯한 경우에는 시설 외부에서 식사가 가능합니다(도시락 이용가능)

 

전시소개

전시는 3층 전시와 4층 체험전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3층 전시실은 만화를 만나고 추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우리 만화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1909년부터 일제 강점기, 한국전쟁, 60~70년대의 생활상 80년대의 만화잡지의 등장, 만화가 드라마, 영화, 게임 등으로 재탄생하는 과정들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4층 체험전시는 만화를 구성하는 캐릭터, 이야기 구조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만화 속의 장면들을 그대로 재현하여 만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도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은 특별전과 같이 박물관에서 기획하는 전시가 열리는 곳으로 매년 3~4회 이상의 특별전이 열립니다.

 

 

 

주차장 이용안내

한국만화박물관 자체 주차장은 없으며 박물관 이용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행사가 있을 경우 진흥원 주차장을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으니 대중교통이나 공용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