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할 강원 춘천시 여행코스는 애니메이션박물관입니다.

바로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에 대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간략한 소개

출처 한국관광공사

 

춘천의 아름다운 주변여건과 매년 진행해온 애니타운 페스티벌을 바탕으로 2003년 7월 30일 춘천 서면 현암리 호숫가 3만 6천평부지에 지하 1층, 지상2층 연면적 882평 규모로 애니메이션 박물관을 개관했다.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함으로써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그 소중함을 일깨워 국민 정신문화의 산 교육장으로 만들고자 춘천시와 춘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나라 유일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창작 예술품으로서, 삶의 표현 매체로서 자리 잡고 있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산업의 근간을 마련하고 우리 애니메이션의 위상과 역사를 조명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1층 전시관은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 애니메이션관련 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볼 수 있고, 2층 전시관은 북한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지역관에서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은 물론 애니메이션 매니아들까지도 새로운 비전을 가질 수 있다.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1만 여점의 애니메이션 관련 소장품과 체험시설을 갖추고 애니메이션의 문화적, 심미적 기능과 오락적 기능을 널리 알리고 애니메이션을 육성하는데 선도적인 역활을 수행, 우리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여 문화산업의 비전을 제시한다. 또한 박물관은 우리나라에 유일한 인형극장과 산림박물관, (봄봄), (동백꽃)으로 유명한 김유정의 문학촌으로 이어지는 문화 벨트의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문화행사를 지역문화와 융합시킬 것이다.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모습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관람정보

 

 

애니메이션박물관

 

관람시간

10:00~18:00

(입장마감 17:00)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정기 휴관)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일반, 청소년,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입장료 50% 할인 대상

춘천시민

경로우대(65세 이상)

장애 4~6급

 

무료관람 대상

24개월 미만

장애인(1~3등급)

국가유공자(본인만)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위치 및 찾아가는길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춘천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