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외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벽초지수목원은 1965년부터 부지확보를 시작하여 각종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100여종이 넘는 수생식물 및 외래종을 지형에 맞게 식재하여 현 수목원의 근간을 이루었다. 자연이 가져다 주는 아름다움과 인간의 창조력에서 시작되어온 예술과 문화는 한 뿌리에서 시작되었다는 생각으로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지는 벽초지문화수목원은 풀 한포기, 꽃 한송이, 나무 한 그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하는 수목원이다.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선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이 있으며,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추고 있다. 체험에는 도자기 만들기 및 토피어리, 토분페인팅후 식물심기, 천연 황토염색, 구고마캐기(가을), 버블놀이 등이 있다.

 

 

 

 

벽초지수목원 풍경

 

 

 

 

벽초지수목원 이용안내

 

이용시간

개장 시간은 3월~10월 까지는 오전 9시부터 일몰시까지이며 12월~2월(빛축제)기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연중무휴로 사계절 어느때나 방물하실 수 있어요)

 

방문예약

개인의 경우, 별도 예약이 필요치 않으며 30인 이상 단체일 경우 사전예약을 하시면 관람하는 데 편리합니다.

 

수목원 관람소요시간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시며 천천히 둘러보시면 약 두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도시락 반입

김밥 및 간단한 도시락류는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취사행위 및 국이나 물기가 많은 음식류는 반입불가입니다.

 

애완동물 동반

장애인이 장애인 보조견과 함께 입장하는 경우를 제외한 애완견 및 애완동물은 입장할 수 없습니다.

 

수목원내 숙박시설

숲속별장이라는 펜션형태의 숙박시설이 한 채 있습니다. 수목원 전체를 하룻밤동안 나만의 정원으로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18 알뿌리 여름꽃 축제

 

 

 

벽초지수목원 버스로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