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평강식물원은 최대한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게끔 조성되었습니다. 그 흔한 아스팔트 길 하나 깔지 않고 흙길을 유지하여 아름다운 고향의 풍경을 재현하였는데요. 개원이래 우리나라의 멸종위기 식물을 꾸준히 수집·증식한 결과, 2009년 환경부에서 '서식지 외 보전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평강식물원은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한 기후적 특성과 특수토양기술을 활용하여 '동양최대규모의 암석원'을 조성하였고 우리나라의 백두산, 한라산, 설악산의 정상 부근과 록키, 히말리야, 알프스와 같이 해발 2.500m이상의 고산지대에서만 발육하는 진귀한 고사식물 1.000여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강식물원 이용안내

 

관람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 평안길(약 1시간 코스)

노약자, 휠체어 및 장애우, 유모차를 위한 길

 

※ 건강길(약 1시간 30분 코스)

자연 속을 산책하며 전경을 보며 산책하는 길

 

※ 관상길(약 2시간 코스)

아름다운 희귀식물을 자세히 관찰하며 모두 돌아볼 수 있는 길

 

 

 

평강식물원 입장료 구분은 성인과 소인(36개월~고등학생), 무료입장(36개월이하), 장애우,지역주민,군인,국가유공자,65세이상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잊혀진 거인들 with 토마스담보

 

코카콜라, 맥도날드, 쉑쉑버거와 같은 세계적인 업체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덴마크 업사이클 저눈 아티스트 토마스담보는 버려진 재료 특히, 폐목재를 재활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아티스트입니다. 

 

 

 

 

숲에서 놀자(어린이전용 숲속 놀이터)

 

숲속에서 밧줄을 이용하며 몸과 오감으로 체험하는 놀이시설로 자연친화형이면서 아이들의 균형감각과 오감능력을 촉진합니다. 특별한 안전장치를 착용하지 않고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밧줄체험을 하는동안 자존감향상과 심리적 치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평강랜드 풍경

 

 

 

 

고기굽고 물놀이하고 평강랜드 물놀이장

 

수영장 운영시간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입장마감 17:00)

 

 

 

 

평강랜드 이용TIP

식물원은 연중무휴로 개장하며, 예약 없이 개장 시간 내(폐장 1시간 전까지)에 입장 가능합니다. 다만, 단체인 경우에는 예약을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단체의 경우 가이드를 예약하시면 식물원 해설가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식락

제한적으로 식물원 내 일정장소에서 도시락(국물 없는 도시락, 껍질 벗긴 과일)을 드실 수 있습니다(미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애완동물 동반

목줄착용후 애완견 등 출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배설물 등 직접 수거해 주세요.

 

 

 

 

평강식물원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