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를 위해 우리나라 최초의 독자적 건물로 지어진 체험식 박물관입니다.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고, 어린이들이 전시물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공간입니다. 어린이박물관 전시에는 작은 생태전, 자연놀이터, 튼튼놀이터, 아기둥지, 초등학교에 간다면?, 한강과 물, 우리 몸은 어떻게?, 건축작업장, 에코 아틀리에, 동화속보물찾기,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별난 전시실, 박물관미술관, 기획전, 순회전 등이 있습니다. 편의시설에는 물품보관소, 카페테리아, 뮤지엄샵이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 이용안내

 

 

 

 

관람시간

 

전시관람을 위한 박물관 입장은 5시까지 가능합니다(하절기는 5시 30분)

휴관일 :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제외), 매년 1월 1일과 설날, 추석당일

※ 2017년 9월부터 매월 첫째주, 셋째 주(1, 3주) 토요일, 일요일은 무료 운영

※ 무료운영일은 100% 인터넷 예매제로 운영하며, 메인화면의 박물관 캘린더를 확인해주세요(단, 예매의 취소로 인한 미 입장권에 한하여 현장판매 가능)

 

 

 

12개월 미만은 입장료가 면제이고 12개월 이상은 4.000원입니다.

 

 

 

 

입장료 감면 대상자와 감면율은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어린이박물관 개인입장 안내

 

유료일 : 인터넷 예매 80%, 현장 20%

(단, 관람객이 많을 경우 현장 입장권 구입시 입장이 지연, 또는 불가할 수 있으니 인터넷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일 : 인터넷 예매 100%, 인터넷 예약 없이 당일 입장이 불가합니다.

관람은 약 2~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13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및 동행 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마감시간은 5시입니다.

 

 

※ 유아, 노약자, 장애인은 휠체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유모차는 24개월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유모차 및 휠체어 이요을 원하시는 경우,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안내데스크에 신청후 이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주차 안내

 

주차장 운영시간 : 09:00~20:00(야간 무료 개방)

매주 월요일 휴무

 

※ 6.4~8.31일 경기도박물관 회전교차로 공사로 인해 승용차 차량은 2.000원으로 정액요금으로 적용됩니다.

(단, 중/대형차 변동사항 없음)

 

 

 

주차요금 감면 대상차량

 

주차 무료 대상자에는 공무내방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모범납세자 등이 있습니다.

※ 6.4~8.31일 회전교차로 공사로 인해 50% 감면율 제도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