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공유

강화역사박물관 탐방

쭌쭌맘 2018. 10. 18. 05:00

강화역사박물관 입장료,관람시간

 

강화 역사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강화역사박물관은 강화의 문화유산을 보존·연구하여 전시할 목적으로 세워진 공립 박물관입니다. 갑곶돈대 옆에 위치해 있다가 이전하여 2010년 개관하였습니다. 선사시대 화살촉에서부터 고려시대 청자, 조선시대 백자, 근현대 목가구 등,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조상들이 남긴 소중한 유물을 상설전시 및 기획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람객이 쉽게 강화도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디오라마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 역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실과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 이용안내

 

인천 강화군 하점면 강화대로 994-19

관람시간 : 09:00~18:00

매표마감 : 5시 30분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날 당일

주차장 : 무료

 

 

 

 

강화역사박물관(자연사박물관 포함) 입장료 구분은 어린이·청소년·군인, 어른, 유아·노인 그리고 개인과 단체(20인이상)으로 나뉘어집니다.

 

무료 입장 대상자에는 강화군민/국가유공자 및 그가족/장애인 및 동반 보호자 1명/기증·기탁자 등이 있습니다.

 

박물관 관람시 음식물 반입과 안내견 이외의 애완동물은 출입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1층 편의시설에는 매표소 및 물품보관소, 북카페·관광정보, 뮤지엄샵,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2층은 전시실로 강화의 선사시대, 기증·기탁실, 열린 바닷길 이야기가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은 상설전시실과 전통한옥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강화지역 출토유물을 중심으로 실물, 디오라마, 복제품, 영상 등 다양한 전시기법을 사용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2층 상설전시실은 고인돌의 땅 강화, 신나는 청동기시대 탐험, 강화의 열린 바닷길 이야기로 전시공간이 구성되어 있으며, 1층 상설전시실은 고려 강화, 조선·근대 강화, 삶과 민속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통 한옥시설에서는 안방과 사랑방, 누마루의 구조로 이루어진 조선시대 한옥이 실물크기로 전시 되어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 관람순서(동선)

 

 

 

강화역사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