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효석 문학관 입장료, 관람시간, 휴무일 정보

 

아이들 손잡고 가기좋은 이효석 문학관은 2002년 9월 7일 제4회 효석문화제 기간 중 개관하였는데요. 가산 이효석 선생은 우리나라 현대 단편문학의 대표작인 메밀꽃무렵의 작가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문체와 완벽한 구조, 뛰어난 문학적 상징 등 소설이 갖추어야하는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한국 현대문학의 백미입니다. 이효석 문학관에는 선생님의 작품 일대기와 육필원고 유품 등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이효석문화예술촌(이효석문학관+효석달빛언덕)관람안내

 

강원 평창군 봉평면 효석문학길 73-25번지

관람시간

성수기(5월~09월) : 오전 9시~오후 6시 30분

비수기(10월~4월) :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입장료 구분은 일반, 단체, 군민 그리고 이효석문학관, 효석달빛언덕, 통합권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물레방앗간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물레방앗간을 재현하기위해 1991년에 조성되었다.

 

 

 

가산공원

 

매년 3월과 10월에 마을의 안녕과 풍요를 비는 제당이 있는 것을 없애고 1991년 가산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약 150여년 이상 된 돌배나무가 있으며 해마다 이 공원에서는 이효석선생의 추모식이 열린다.

 

 

 

 

문학의 숲

 

(효석문화마을 건너편에 조성된 문학의 숲)

소설의 이야기를 따라 '메밀곷 필 무렵' 의 원문을 바위에 새겨 소설을 릭는 재미와 수많은 야생화 꽃들이 관광객을 반긴다.

 

 

 

무이예술관

 

평창 MOOEE ARTS CENTER는 도심의 삶에 지친 마음 가득 자연이 주는 넉넉함을 불어넣어 함께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 예술공간입니다.

2001년 폐교 스튜디오 프로그램 중 하나로 개관하여 조각, 도예, 회화, 서예가 함께하는 작업실이자 오픈 스튜디오로 폐교 작업실을 소통과 창작이 매개되는 열린공간으로 활용하여 모범적인 예술 프로젝트의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허브나라

 

봉평면에 위치한 허브나라농원은 199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를 테마로 한 관광농원입니다.

 

 

 

효석달빛공원 안내도

 

 

이효석 문학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