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하는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관광명소는 VISIT SEOUL,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울 관광명소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경복궁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세종로,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에 의해서 새로운 조선왕조의 법궁으로 지어졌습니다. 경복궁은 동궐(창덕궁)이나 서궐(경희궁)비해 위치가 북쪽에 있어 '북궐'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경북궁은 5대 궁궐 가운데 으뜸의 규모와 건축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 상당수의 건물이 불타 없어진 아픔을 갖고 있으며, 고종 때에 흥선대원군의 주도 아래 7.700여칸에 이르는 건물들을 다시 세웠습니다. 그러나 또 다시 명성황후 시해사건이 일어나면서 왕조의 몰락과 함께 경북궁도 왕궁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말았습니다. 경복궁에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경화루와 향원정의 연못이 원형대로 남아 있으며, 근정전의 월대와 조각상들은 당시의 조각미술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현재 홍례문 밖, 서편에는 국립고궁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고, 경복궁 내 향원정의 동편에는 국립민속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2,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남산공원

(서울 종로구 무교로 37 서린동)

 

남산공원은 서울에 있는 공원 중에서 가장 넓은 시민공원입니다. 크게 장충지구와 예장지구, 회현지구, 한남지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체육행사가 열리며 백일장과 음악회 등의 문화행사도 열리는 곳입니다. 몸에 좋은 약수터가 많으며 공원 내에 김유신, 김구, 유관순 등의 동상이 있습니다. 남상공원은 입장료가 없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며, 40년 동안 서울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남산 케이블카와 전망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는 대인 11.000/소인 9.000원, 케이블카는 왕복 9.500/소인 6.500원입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다보는 서울 모습

 

 

 

 

3, 홍대 일대, 경리단 길

(서울 마포구 양화로 지하 188 동교동,홍대입구역)

 

서울의 밤은 안전하고 화려합니다. 예술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문화, 어둥운 밤이 달빛을 거두어가는 새벽에도 그 빛을 잃지 않는 네온사인 빛으로 많은 젊은이들과 외국인들을 강한 힘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서울의 밤으로 떠나보아요.

 

라이브 공연이 뿜어내는 에너지와 다양한 문화를 음미하고 싶다면,

1년, 365일 인디 밴드의 공연이 이어지는 라이브클럽과 바

 

 

홍대에는 클럽이 다가 아닙니다. 다양한 홍대 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인디 밴드 라이브 클럽들이 한결 더 어울립니다. 홍대와 상수동 구석구석의 작은 공연이 열리는 카페와 바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라이브로 들려주는 개성 강한 인디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 작은 공간에서 뮤지션들과 같이 교감하며 즐기는 음악에는 비길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맥주를 들고 밴드 앞에 모여 비트에 몸을 맡기고 혹은 구석 자리에 앉아 차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뜨는 그 거리! 경리단 맥주골목

 

카스냐 하이트냐를 고민하던 때가 언제냐는 듯, 이태원을 중심으로 온갖 매력적인 수제맥주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 특히 경리단의 더베이커스테이블 오른쪽으로 뻗은 짧은 골목은 갖은 수제맥주집이 다닥다닥 서로를 마주하고 손님들의 갈증을 축여주고 있습니다. 다 맥주라지만 분위기는 천차만별입니다. 

 

 

 

 

4, 서울마리나 요트&클럽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160 여의도동)

 

이색 체험을 경험할수 있는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울마리나 요트&클럽은 낭만적인 요트승선과 환상적인 선상파티, 감동적인 웨딩과 피로연 그리고 헬기 투어를 모두 질길 수 있는 곳입니다. 국회의사당 바로 뒷편에 자리하며 마리나 항만과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에 둘러싸여 국내에서는 접하기 쉽지 않은 이국적인 경관이 조성 되어 있습니다. 요트 투어로 한강의 야경과 한강의 아름다움을 경험 할수 있으며 서울유일 헬기투어로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 볼수 있는 특징이 대표적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 10~00~22:00

 

 

 

 

5,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아쿠아플라넷 63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여의도동 63한화생명빌딩)

 

아이들과 가볼만한 아쿠아플라넷63은 63빌딩에 위치한 다양한 해양생물과 아쿠아 퍼포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쿠아리움입니다. 길목 거북이호주 폐어를 볼 수 있는 아쿠아벨리, 작은 발톱 수달을 볼 수 있는 수달플라넷, 수초들과 함께 물고기들을 볼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가든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파리, 거북이 뿐만 아니라 지하 2층으로 가면 펭귄, 매가오리, 유니콘피시 같은 다양한 물고리들을 만나볼 수 있스니다. 아쿠아플라넷63에서는 매일 공연을 진행하고 있는데 펭귄, 가오리, 수달, 물범 그리고 이곳의 하이라이트 공연인 머메이드 쇼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인어들이 수족관 안에서 펼치는 화려란 공연은 눈을 뗄 수 없이 아름답습ㄴ다.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공연 시간을 볼 수 있으며, 날씨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있는 곳입니다. 

 

아쿠아플라넷63 이용시간 : 10:00~19:00

 

 

 

6,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콤콤오락실

(서울 용산구 백범로87길 51, 원효로1가)

 

40~50대라면 심부름을 하고 받은 동전을 들고 오락실로 뛰어가던 기억이 나실텐데요. 저도 100원만 생겨도 오락실로 달려가던 사람 중에 한명이었습니다. 보글보글, 스트리트파이터, 갤러그, 원더 보이, 은하 임협전, 엑스리온, 혼두라 등등 안해본 게임이 없을 정도로 광팬이었습니다. 어릴적 추억을 깨우는 곳이 서울에 있는데요. 바로 콤콤오락실입니다. 콤콤오락실에는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뿌요뿌요 등 조이스틱을 두들기는 고전의 맛을 그대로 살린 추억의 공간입니다. 동전을 넣고 90년대 아케이드 게임을 즐기다 보면 옛날 '어른이'로 돌아가는 느낌을 실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추억이 방울방울

 

 

 

7, 롯데월드타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신천동)

 

롯데월드타워는 글로벌 상징성과 한국의 전통미, 인간과 기술,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123층의 거대한 수직도시 롯데월드타워에는 국내 최고 높이 500m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 시그니엘서울, 프리미엄 헬스케어센터와 피트니스센터, 파이낸스센터가 입점한 포디엄이 위치하여 그 높이만큼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글로벌 패션 허브 롯데월드몰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내 면세점인 롯데면세점, 대한민국 최고, 최대의 명품 백화점 에비뉴엘, 국내 최대 도심형 수족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국내 최초 빈야드 스타일 클래식 전용 홀인 롯데콘서트홀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 등이 자리하여 첨단 라이프스타일과 놀랍고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8,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국립중앙박물관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한국 역사와 문화의 정수가 살아 숨 쉬는 국립중앙박물관은 민족의 역사와 뿌리를 간직한 이 시대 최고의 문화 보고이자 역사의 현장입니다. 전시와 교육을 통해 수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42만여 점 소장품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보다 더 생생한 경험을 위해 디지털 실감 영상과 VR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석기시대의 소박한 손도끼에서부터 삼국시대의 화려한 금관, 고려 시대의 청자, 조선시대의 회화, 근대의 사진들 나아가 세계 많은 나라들을 소개하는 세계 문화관까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휴관일 : 1월1일, 설날(1.25), 추석(10.1) 성설전시실 정기휴실일 : 매년4.11월 첫재 월요일

 

 

 

9, 명동성당

(서울 중구 명동길 74)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최초의 본당이며 한국 천주교회의 상징입니다.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기독교 역사뿐 아니라 정치,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친 터전입니다. 벽돌로 쌓은 우리나라 최초의 교회이며 프랑스 신부 코스트가 설계했습니다. 내부는 십자형 평면에 공중 회랑과 높은 창, 무지개 형상의 궁륭 천장으로 되어 있고, 외부는 고딕 장식을 통해 웅장함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빼놓지 말고 들러 봐야 할 곳은 제단 아래쪽에 있는 지하 성당인데요. 여기엔 19세기 천주교 박해로 희생당한 성인 유해 5위와 일반 순교자 유해 4위를 봉인하고 있습니다. 성당 주변에는 카톨릭회관과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천주교의 1번지

 

 

 

 

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251,현저동 독립공원)

 

서대문형무소는 현존하는 건축물 중 유일한 일본풍 목조 건물입니다. 1923년 지은, 사형 선고를 받고 투옥된 전국의 애국지사들이 이감 후 생을 마감한 장소입니다. 형무소는 죄인들을 감금하는 곳이지만, 서대문형무소에서 온갖 고초를 당한 이들은 목숨을 바칠 만큼 나라를 사랑한 애국지사들이었습니다. 서대문형무소는 전시관, 중앙사, 12옥사, 공작사, 한센병원, 순국선열추모비, 사형장과 시구문, 유관순 지하 옥사, 담장과 망루의 순으로 관람합니다. 전시 공간을 두루 돌아보고 나오면 강우규, 안창호, 유관순 열사 등 순국열사의 이름을 기록한 추모비가 눈에 띕니다. 채 100년도 되지 않은 지날날의 기록입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과거의 의미를 아로새겨 부끄럽지 않은 미래를 준비하는 역사의 장입니다.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서울에는 많은 여행 명소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VISIT SEOUL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즐겁고 건강한 여행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