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시간에는 인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인천 여행지역은 '인천투어'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인천 관광명소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미도

 

월미도는 '추억'과 즐거움'으로 상징되는 여행지입니다. 월미테마파크에는 유쾌하고 신나는 DJ의 말솜씨로 유명한 타가디스코, 전국에서 가장 무섭기로 유명한 바이킹, 시원한 바다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대관람차 등이 있습니다. 인천내항과 서해바다, 인천대교 전망을 즐기기 좋은 월미바다열차도 필수 여행 코스입니다. 

 

인천 대관람차

 

월미바다열차

월미도 이용정보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36, 북성동 1가)

월미바다열차 
위치 : 인천 중구 제물량로 269
이용시간 
4월~10월 : 화~목 10:00~18:00/금~일,공휴일 10:00~21:00
11월~3월 : 10:00~18: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요금 : 일반 8.000/청소년,노인 6.000/어린이 5.000원

 

 

 

2,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 차이나 타운

 

인천 차이나타운에 중국인들이 살게 된 지도 100년이 넘었는데요. 빠르게 변하는 세월의 흐름 속에서도 여전히 자신들의 색깔을 간직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양과 맛이 뛰어난 중국 음식은 다른 지역 사람들까지 볼러들이고 있습니다. 인천 차이나타운에는 먹을 거리만 있는 게 아닙니다. 개항 관련 자료 및 개화기 생활용품 등을 볼 수 있는 인천 근대박물관과(삼국지)의 중요 장면을 설명과 함께 타일로 제작하여 장식한 삼국지 벽화거리, 중국에 가보지 않고서도 다양한 중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한중문학관 등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대부분 무료로 볼 수 있어 여행자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어줍니다. 

 

 

차이나타운 이용 정보

위치 : 지하철 1호선 인천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주차장 :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단, 개목줄 착용,배설물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3,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역 부근 개항장을 일대에 조성된 인천 개항 누리길은 근대 개항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걷는 테마길입니다. 인천 개항 누리길은 '인천의 올레길'로 불리며 중구청에서 2006년부터 운영해온 도보 관광 코스입니다. 100여년 전 역사와 문화의 숨결을 간직한 인천 중구 개항장 권역을 둘러볼 수 있게 조성됐습니다. 인천역을 중심으로 모두 세 개의 코스로 나뉩니다. ※인천 개항 누리길은 10명 이상의 개인이나 단체가 사전예약을 하면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도보로 탐방을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3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인천 개항 누리길 이용정보

위치 : 인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 인천 개항 누리길

휴무일 : 연중무휴

입장료: 무료

주차장 : 있음(유료)

 

 

 

 

4,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송도센트럴파크

 

송도 국제도시 중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끌어와 만든 해수공원입니다. 센트럴파크를 가로질러 길이 1.8km, 최대 폭 110m에 이르는 인공 수로가 흐르며 푸른 녹지대와 고층 빌딩들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바닷물이 담긴 인공 수로를 따라 산책 정원, 초지원, 테라스 정원, 한옥마을 등 테마에 맞춘 공간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긴 산책로를 따라서는 이색적인 조형물과 예술 작품들이 차례로 얼굴을 내밀고, 동·서에 각각 위치한 보트하우스에서는 수상 택시와 카누, 보트와 같은 수상 레져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서북쪽에 위치한 IFEZ홍보관 전망대도 빼놓지 말고 들러봐야 합니다. 33층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르면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인천대교와 송도 국제도시 풍경이 훤히 내려다보입니다. 공간이 워낙 넓기 때문에  가볼 곳을 미리 정한 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송도센트럴파크 이용정보

위치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이용시간 

평일 10:00~19:00

주말 : 10:00~21:00

휴무일 : 연중무휴

주차(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수상택시 이용안내

타는곳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4번지

수상택시요금: 성인4.000/소인2.000/경로3.000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주말 오전10~오후 9시

출항시간 : 평일/매시 정각, 주말,공휴일/매시 정각, 30분 출발

소요시간 : 약 20분

TEL : 032.834.4609

 

 

 

 

5, 인천수목원

 

인천수목원은 인천대공원 안에 소재한 공립 수목원입니다. 2008년에 정식 개원했으며 인천시에 속한 주요 식물종을 전시하고 보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이곳에는 1.363종 22만 8.000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으며, 수목전시원은 테마식물원 지구, 희귀자생 비교 식물원 지구, 도시녹화식물원 지구 3개 지구로 나뉘며 총 43개 전시원이 있습니다. 소나무원, 오감원, 나무백가지원, 허브원, 연못원 등 주제에 따라 전시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유리온실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열대·아열대 지대에서 자라는 선인장과 여러 가지 다육 식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온실 옆에는 야외 공간에 가꿔진 장미원이 자리합니다. 펠로우쉽 등 74종 1만 2.000본의 장미들이 심어져 있으며 5월 말부터 6월 말 사이, 9월부터 10월 중순경에 활짝 핀 장미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미는 인천의 사화이기도 합니다. 반디논 전통 논농사 체험이 가능한 습지원과 유아숲체험원은 아이들과 다녀오면 좋습니다. 

 

숲해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전문 해설가와 동행해 수목원 구석구석을 탐방할 수 있으며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한여름에는 반딧불이 서식지를 개방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인천수목원 이용정보

위치 :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86

이용시간 

하절기(3~10월) 10:00~18:00(입장마감 17:00)

동절기(11~2월) 10:00~17:00(입장마감 16:00)

입장료 : 무료

휴무일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연휴

주차장 있음

 

 

 

 

6,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래습지생태공원 

 

인천 남동구 소래로에 위치한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살아 있는 갯벌과 너른 습지를 관찰할 수 있는 도심 속 생태공원입니다. 약 350만㎡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전시관과 자연학습장, 탐방로, 관찰 데크, 쉼터 등이 잘 갖춰져 있으며 근처에 소래포구가 가까이 있어 가족 나들이객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할 만합니다. 

 

 

아이들과 나선 길이라면 소래습지생태전시관부터 둘러보면 좋습니다. 갯벌과 습지가 왜 중요한지, 이곳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는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전시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3층에 마련된 전망대에 오르면 소래포구와 주변 갯벌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엔 탐방 덱을 따라 갯벌 사이를 걸어가 보세요. 중간에 조류관찰대가 설치되어 있어 습지를 찾아 날아온 철새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폐염전을 활용한 염전 학습장도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강점기부터 1990년대까지 소금을 생산했던 장소이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직접 소금을 채취해 볼 수 있습니다. 쌀쌀한 날씨엔 뭐니 해도 해수 족욕장이 제격인데요. 생태공원 안에 있는 해수 족욕장은 3~11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해수에 발을 담그면 하루 종일 생태공원을 관람하며 쌓인 피로가 사르르 녹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이용 정보

위치 : 인천 남동구 소래로 154번길 77

이용시간 : 10:00~18:00(입장마감 17:00)

휴무일 

매주 월요일,법정공휴일 다음 날, 1월1일,

설,추석 연휴(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입장료/무료

 

 

 

 

7, 인천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석모도 자연휴양림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소재 석모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와 숲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녹색의 쉼터입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편의공간을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자연의 멋과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1차 휴양림인 산림문화휴양관과 2차 휴양림인 숲속의 집으로 구분됩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 이용정보

위치 :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 39-75

이용시간

당일관람 09:00~17:00(17:00까지 입장가능)

숙박시설 : 당일14:00~익일11:00

휴무일 : 연중무휴

체험프로그램

숲 해설 프로그램,목공예 체험학습 등

 

 

 

 

8,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선재도 목섬

 

목섬은 선재도 남쪽에 있는 작은 무인도입니다. 대부도에서 선재대교를 건널 때 왼쪽에 보이는 동그란 섬으로 선재도를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목섬은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섬 33선' 중 영예롭게 1위를 차지한 섬이기도 합니다. 

 

 

목섬은 '모세의 기적'같은 바닷길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밀물 때는 바다에 떠 있는 무인도이지만, 썰물 때 물이 빠지면 섬으로 걸어갈 수 있는 길이 나타납니다. 선재도 사람들은 하루 두 번 나타나는 이 길이 목덜미를 닮았다고 해서 '목떼미'라고 부릅니다. 1lm길이의 황금빛 모래길은 발이 푹푹 빠지는 진흙이 아니라 걷기 펴합니다. 모랫길 양옆에는 탁 트인 갯벌이 펼쳐져 바다를 가로지르는 듯 생경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섬을 한 바퀴 돌아보는 데에는 30분이면 충분하며, 울창한 소나무 군락이 뿌리내린 섬은 사람의 손길을 타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자연산 굴이 붙어 있는 암석과 크고 작은 바위를 따라 걷다 보면 짭조름한 바다 향기가 실려 옵니다. 목섬에서 바라보는 선재도 풍경 역시 색다른 운치를 자아냅니다. 

 

 

목섬 이용안내

위치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 연중무휴

입장료/무료

주차장 : 있음

애완동물 동반가능

 

 

 

9,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평도 아이스크림바위

 

아이스크림 바위는 연평도에 위치한 바위입니다. 추운 겨울 눈과 바닷물이 얼어붙으면 마치 아이스크림 모양과 같다 하여 일명 '아이스크림바위'라 부르며 송곳과 같이 뾰족하게 생겼다하여 '송곳바위'라 부르기도 합니다. 기괴한 모습을 한 바위의 형상을 보기위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바위 이용안내

위치 : 인천 옹진군 연평면 소연평로 

이용시간 : 일출~일몰

휴무일 : 연중무휴

입장료/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10. 인천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모래내 전통시장

 

모래내시장은 인천에 있는 시장 중 큰 시장으로 꼽히며 유동인구 또한 많은 시장입니다. 구월동 농산물 도매시장과 가까운 거리 탓인지 싱싱한 농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주변 알뜰 주부들은 물론, 재래시장의 향취와 인심에 매료된 관광성 고객들의 발길도 잦은 곳입니다. 남동구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재래시장입니다. 또한 상인들의 후한 인심을 몸소 느껴본다면 다시 안 올 수 없는 곳이며, 방송에도 여러번 촬영을 했던 곳입니다. 연안부두와 소래포구에서 긴급 공수한 수산물도 빼놓을면 섭섭할 자랑거리입니다. 

 

 

모래내시장 이용 정보

위치 : 인천 남동구 호구포로810번길 42-8

모래내시장 공영주차장

최초 30분까지 1.000

15분초과마다 500

※ 화장실은 고객쉼터 안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인천에는 많은 여행 명소가 있으니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인천투어,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