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실내관광지 추천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에 위치한 제주 우주항공박물관은 미래 첨단산업인 항공우주 과학기술을 테마로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접목시킨 최첨단 항공우주 전문박물관이다. 세계 항공의 역사와 대한민국 공군의 발자취를 담은 다양한 항공기가 공중에 전시되고 고대에서부터 우주탐험시대를 열어가기전까지의 천문학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또한 우리가 살고있는 태양계뿐만아니라 은하계와 초대형 블랙홀 등 우주 전체의 구조와 우주생성 과정을 더듬어 가는 139억년의 시간여행에 빠져들게 된다. 관람객들은 우주너머에서 날아온 운석을 실제로 만져 볼수 있으며, 비행기 조정석 탐승 체험은 물론 최첨단 멀티미디어를 통한 미래 우주로의 탐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항공우주 과학기술 전문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만나 볼 수 있다. 오늘 시간에는 제주 실내관광지 추천으로 우주항공박물관 입장료 및 관람시간, 소요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우주항공박물관 관람시간

 

 

오전 09:00~오후 18:00

(전시관람권 발권 시간 : 종료 1시간 전까지)

휴관일 : 매월 세번째 월요일

(단, 해당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소요시간 : 짧게는 40분, 길게는 2시간 소요됩니다.

주차장 : 무료

 

 

 

 

 

제주우주항공박물관 입장료

 

우주항공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성인, 청소년/군인, 어린이/경로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입장료 무료 대상자에는 영·유아(36개월 미만), 중증장애인(1급~3급만 해당, 동반인 1인까지),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이 있습니다.

 

 

 

 

 

제주우주항공박물관 전시·체험

 

 

1F 항공역사관

 

에어홀 소개 : 인류최초의 동력비행에 성공한 플라이어호를 개선해 현대 항공기의 완성형으로 알려진 라이트형제의 플라이어 3호를 실물 복원한 아시아 유일의 전시물을 포함해 한국전쟁 당시 전투에 투입되었던 비행기와 최근까지 대한민국의 하늘을 지켰던 전투기까지 20여대의 다양한 실제 항공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실내 공중부양 전시장입니다.

 

 

주요전시물

 

 

 

 

2F 천문우주관

 

전시개요

고대 천문학 유적에서부터, 망원경의 발명을 통해 이루어진 근대천문학의 기틀과 관측기술의 발전상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우주탐험 시대를 열어가기까지 인류가 이루어 온 다양한 천문학 이야기들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주요전시물

 

 

 

2F 테마관

 

테마시설 설명(폴라리스 5D 서클비젼)

360도로 펼쳐진 높이 5m, 둘레 50m의 대형 스크린 위에 우주여행에 대한 5D 입체영상과 각종 효과가 어우러집니다. 또한, 화면 위의 피사체가 관람객을 관통하는 듯한 신비롭고 새로운 체험의 시간을 선사하는 국내 최대의 최첨단 영상체험 시설입니다.

 

 

테마관 상영 시간표

 

 

 

영유아 체험공간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관람중에 잠시 쉬어가는 여유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같이 방문하신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세요.

 

 

 

야외전시

 

전시개요

활주로를 모티브로 한 야외전시장에서는 전투기, 수송기, 정찰관측기, 훈련기, 수륙양용기 등 총 13대의 실물 항공기가 전시되어 있으며, 대형 수송기와 헬리콥터 등 일부 항공기는 조종석 탑승 체험도 가능합니다.

 

 

 

 

 

부대시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부대시설에는 전망대, 푸드코트, SKY PLAZA, 고객지원시설, 아르케홀(대강당), 잔디광장, 항공우주호텔 등이 있습니다.

 

 

 

 

제주우주항공박물관 가는길

 

이상 제주우주항공박물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