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합천에는 무려 1000만 관객을 동원한 5편의 영화가 탄생한 합천 영상테마파크가 있는데요. 형제의 우애와 이산가족의 슬픔을 극적으로 표현한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선두로  도둑들, 변호인, 암살, 택시운전사 등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천만 관객의 요람'이 됐습니다. 이 외에도 영화 해어화, 써니, 강철비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190편의 영화와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등 각종 영상작품이 촬영된 전국 최고의 촬영세트장입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이렇게 생겼네요

출처 : 한국관광공사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많은 분들이 이곳을 방문하시고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셨는데요. 몇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쿠우**

연휴 마지막날 갔는데 부처님 오신날이라 그런지 한산해서 좋았어요. 마술쇼도 볼만했고 날이 선선해서 모노레일 안 타고 걸어서 청와대 세트장 갔는데 가는길이 넘 예뻤어요. 청와대 세트장 안에 요즘 유행하는 미디어 아트도 새로 생겼던데 꽤 괜찮았어요.

 

 

suj**

 

합천 영상테마파크 오후에 방문해보니 어마어마하게 넓고 시간이 촉박해서 마차로 이동하면서 사투리로 흥미롭게 해설들었는데 즐거웠어요. 드라마나 영화에서 본 것들이 세팅되어있어 신기했고 70~80년대 거리 추억이 새록새록 재미있었어요. 모노레일 이용해 청와대 도착하여 도보로 구경했는데 한적해서 좋았어요. 담에 오전에 아이들과도 재방문하여 도보로 구경하고 싶어요~

 

 

 

jolie***

세트장은 공사하는 곳이 많아서 바람 볼 때마다 톱밥가루, 먼지 등 날려 불편해서 별로였고 퍼레이드나 공연하는 분들 보는 거, 모노레일 타는 거, 청와대 세트장, 코끼리 미끄럼틀, 실외 놀이터, 실내 유아놀이공간 등이 볼만하고 재밌었고 특히 카페가 정말 예쁘고 커피가 진짜 맛있었어요. 와플이 2개 9.000원이었는데 비싼 느낌이었지만 앉아서 밖을 보니 뷰가 너무 이쁘고 힐링되는 공간이더군요. 가락국수 집은 진짜 맛있는데 양이 아쉬워요. 작아요. 작아!!! 배가 하나도 안차서 너무 맛있는데 비싸서 또르르ㅠㅠ 이곳은 입장료만 저렴하고 들어가서 돈 옴팡 쓰고 나오게 되는 신비한 곳 ㅎㅎ 그래도 종일 아이랑 재미는 있었어요. 

 

 

 

 

minjo**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티켓도 구매하고 덕분에 신랑이랑 좋은시간 보낼 수 있었어요. 청와대 가는길을 예전에 차로 이동했던 기억이나서 차로 이동하고보니 모노레일이나 걸어서 가야 한다는 걸 뒤늦게 알아서 가지는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모노레일 타고 가봐야겠어요. 

 

 

 

크루시아***

그늘이 없어서 조금 더웠지만 드라마나 영화에서 본곳들이 이렇게 진짜처럼 세팅되어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70년대 거리는 진짜 드라마 속에서 보던 곳들이라 그런지 어디서 봤나 한번 더 떠올려보는 것도 재미있었고 그땐 저랬지 하며 TV 속에서 경험했던 것을 실제로 보니 마치 그 시대를 본 것 같아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그늘이 없어 너무 더웠지만 곳곳에 매점이 있어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더위를 식히고 왔네요. 청와대는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데 입장료 별도 모노레일 별도인 부분이 조금 비싸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너무 더워 힘들 경우 이동하며 설명 들을수 있는 마차가 있는데 그것 또한 금액이 별도라 아쉬웠어요. 그래도 편히 이동하려면 이용해봐도 좋지만 골목을 걸어보는 재미가 쏠쏠한것 같아요. 포토존도 있으니 걸으면서 사진도 찰칵,

 

 

 

너무 많은 분들이 후기를 남겨주셔서 여기까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소중한 후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 이용정보

입장료 및 개장시간 

어른 5.000원

학생,군인,어린이 3.000

65세 이상 고엽제환자 2.000

 

입장료 무료 대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합천군민, 만6세이하, 기초생활수급자

 

※ 합천영상테마파크 월요일 휴장(월요일이 공휴일이면 다음날 휴장)

청와대세트장 차량 출입 전면 통제합니다(2019.9.1 이후)

 

개장시간

*하절기 : 09:00~18:00(3월~10월)

*동절기 : 09:00~17:00(11월~2월)

 

※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해요. 

 

 

 

 

모노레일 이용정보

모노레일 사용기준 

왕복 : 모노레일 5.000원, 트램(전기차) 3.000원

편도 : 모노레일 3.000원, 트램(전기차) 2.000원

 

애완견 동반하실 분들은 목줄 및 입마개 착용, 배변봉투 지참하세요.

 

 

 

 

합천 영상테마파트 가는길

위치 :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무더운 날씨에 쉬엄쉬엄 다니시면서 

예쁜 사진 찍으시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