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산전쟁기념관 입장료, 주차요금 안내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에 위치한 용산전쟁기념관은 대한민국을 지켜온 항쟁과 전쟁에 대한 기록을 모으고 보존하는 곳입니다. 전쟁에 대한 교훈을 통해 전쟁을 예방하고, 평화적 통일을 목적으로 1994년 6월 10일 개관하였습니다. 전쟁기념관은 옥내전시와 옥외전시로 나뉘어지며 3만 3천여 점의 소장유물 중 1만여 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옥외전시장에서는 6.25전쟁 당시 공산군과 유엔군의 주요무기들과 베트남 전쟁과 대 간첩작전 등에서 국가안보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장비들이 전시되어 있고 수송기 및 장갑차 등 일부 장비는 탑승체험도 가능합니다. 전쟁기념관 입장료는 2010년부터 상설 전시는 전면 무료화되었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 관람시간

 

관람시간

09:30~18:00(입장마감 : 폐관 30분 전)

야간개장 : 매월 마지막 토요일 09:30~20: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포함된 연휴때는 연휴 다음날 휴관)

※ 기념관 전시실 관람료는 무료 입니다.

(일부 특별기획전 별도)

 

관람소요시간 : 관람하시는 분에 따라 매우 편차가 있습니다.

실내전시실을 천천히 한 번 둘러보시는데 대략 2~3시간 정도 걸리며,

주요 코스를 선별하여 관람하실 경우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용산전쟁기념관 주차요금

 

 

주차요금 구분은 소형차(15인승 이하), 국가유공자/참전용사, 장애인/경차/하이브리드차량/다둥이, 대형차(16인승 이상)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주차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용산전쟁기념관 간략한 소개

 

전쟁기념관은 옥내전시와 옥외전시로 구분되어 있으며 전시자료는 총 5.700여점에 이른다. 14.000여㎡의 옥내전시실은 호국추모실, 전쟁역사실, 6.25전쟁실, 해외파병실, 국군발전실, 기증실, 대형장비실 등 7개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멀리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각종 호국전쟁 자료와 위국 헌신한 분들의 공훈 등이 실물·디오라마·복제품·기록화·영상 등의 다양한 전시자료에 따라 역동적이고 입체적으로 전시되어 있다. 특히 6.25전쟁의 발발 원인과 전쟁 경과 및 휴전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에는 6.25전쟁 당시의 장비를 비롯, 세계 각국의 대형무기와 6.25전쟁 상징 조형물, 광개토대왕릉비, 형제의 상, 평화의 시계탑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기념관 전시실 입구 양측회랑에는 창군 이래 나마를 위해 목숨 바친 국군 전사자와 유엔군 전사자명비가 있다.

 

 

 

 

편의시설

 

용산전쟁기념관 편의시설로는 식당, 카페, 수유실, 기념품점, 옥외화장실,

식사장소, 웨딩홀 등이 있습니다.

 

수유실 시설 :기저귀갈이대2대, 1인의자 3대, 2인쇼파2대, 일반의자 2대,

전자레인지

 

※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는 기념관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기시면 무료로 대여 가능합니다.

다만, 유모차는 안전사고 방지와 다른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24개월 미만 유아에게만 대여해 드리고 있으며, 유모차와 휠체어 모두 실내 전시장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 체험시설

 

 

4D실감영상실 위치는 전쟁기념관 2층 6.25전쟁실 내

운영시간 : 09:30/10:30/11:30/13:00~17:00(1시간 간격)

체험시간 : 9분(1회 40명 관람, 최소 5명 이상).7세 이상 체험가능

내용 : 4D영상과 진동, 눈보라 효과 등을 통해 혹한 속 험난했던 피난과정을 실감나게 체험

 

 

 

 

용산전쟁기념관 지하철

 

전쟁기념관과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4호선과 6호선 삼각지역이며, 1호선 남영역에서도 걸어오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