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공유

수원 화성박물관 이용정보

쭌쭌맘 2018. 4. 19. 04:51

수원 화성박물관 이용정보

 

화성은 1794년 1월에 착공하여 1796년 9월에 완공된 수원의 읍성입니다. 정조는 아버지 사도세자의 원침을 수원화산으로 옮기면서 화산 아래 있던 관청과 민가를 팔달산 아래로 이전시키고 이곳에 화성행궁과 함께 화성을 축성하였습니다. 화성은 동서양의 군사시설이론이 잘 반영되어 방어기능이 뛰어난, '성곽의 꽃'이라고도 불립니다. 또한 축성에 관한 모든 기록을 '화성성역의궤'에 남겨 이 책이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수원화성박물관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의 우수성, 그리고 수원화성 축성과 신도시 수원 건설을 위한 정조의 노력을 알리기 위하여 건립된 박물관입니다. 상설전시는 화성축성의 과정의 신도시 수원 건설 과정을 전반적으로 보여주는 화성축성실, 그리고 1795년 정조의 화성행차와 정조의 친위부대 장용영에 관한 내용의 화성문화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원화성박물관 관람시간

 

 

수원화성박물관은 지정된 휴관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개관합니다.

관람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매표시간 : 오전 9시~5후 5시(관람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관람소요시간 : 약 1시간

휴관일 : 매달 첫째 월요일

주차장 위치 : 수원화성박물관 뒤편 주차장 이용, 만차시 길건너편 화성행궁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 매년 1월1일, 매달 마지막 수요일, 설날당일은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수원 화성박물관 입장료

 

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어른, 청소년 및 군인, 어린이·노인 그리고 4종 통합관람권과 개별입장권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료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체험 상설체험

 

 

상설체험실 단체관람은 1회당 15명까지 가능하며,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상설체험실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단체예약을 받지 않으니 평일을 이용하시바랍니다.

 

 

 

 

상설체험내용

 

체험에는 혜경궁의 가마, 옛날과 오늘날의 도량형, 수원화성 지도, 장안문 성벽쌓기, 정조-혜경궁마마 전통옷 입어보자, 도르래의 원리, 수원화성-정조대왕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