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빠르고 정확한 우체국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우체국은 우편, 체신 업무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까지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일반 은행과는 달리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지 않는 곳입니다. 우리가 이용하는 은행들은 예금자 보호법으로 1인당 5천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은 별도로 예금자 보호법이 아닌 우체국 예금 보험이 적용되어 국가가 부도가 나지 않는 이상은 전액 예금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사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데요. 저도 최근에 알뜰폰을 이용하기 위해서 우체국을 찾을 일이 있었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아니다 보니, 우체국 영업시간이 예매 모호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체국 영업시간과 ATM 이용 시간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인터넷우체국을 조회하시면 별도의 가입 없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메인홈페이지 메뉴에는 쇼핑, 축하카드, 우표, 알뜰폰이 있으며 홈페이지 사용이 힘든 분들을 위해서 우체국 콜센터도 운영중입니다.

 

우체국콜센터 1588-1300

이용시간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3:00

 

 

 

 

홈페이지 제일 하단에 보이는 인터넷 우체국 이용안내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 메뉴가 보이고 하위로 우체국 운영 및 이용시간, 당일특급 가능지역, 우체국전화번호안내, 생활 속 유익한 정보, 우체국 찾기, 올바른 우편물 주소 표기방법, 국내(국제) 우편요금, 우편업무 이용안내 등의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우리는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아보기 위해서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을 누룹니다.

 

 

 

이렇게 열려진 브라우저에서 우체국 운영 및 영업시간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창구 영업시간

대민업무 월~금(평일) 영업시간 09:00~16:30(공휴일 이용불가)

 

CD/ATM(우체국 내부설치 자동화기기)

월~금(평일) ATM 이용시간 09:00~18:00(공휴일 이용불가)

 

365코너ATM(연중무휴)

이용시간 07:00~23:30

※ 450개 일부 장소는 05시~다음날 04시까지 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