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 금강공원은 일제강점기 동래구의 온천장에서 여관을 운영하던 일본인이 온천을 찾는 손님들을 위해 금정산 기슭에 조성한 공원입니다. 금강이라는 명칭은 공원이 조성된 금정산의 바위를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금강산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데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금강공원내에는 케이블카, 부산민속예술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금강식물원, 각종 놀이시설 등이 있습니다. 금강공원 케이블카는 일반적으로 로프웨이(케이블카)라 불리우며, 우리나라 최장(길이 1.260m)으로서 복선이며, 1966년 9월에 개통되었습니다. 당초 금정산성 남문 근처에 조성 할 계획이던 종합위락단지의 수송편으로 설치 되었다가 1972년 부터 민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발 540m 금정산 등성이까지 왕복운행하는 것으로, 로프웨이를 타고가다가 아래를 내다보면 공원일대 뿐만 아니라 시가지전경의 트인 경관은 시원스럽고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부산 금강공원 이용안내

 

위치 : 부산광역시 동래구 우장춘로 155번지

 

※ 2004년 7월 1일부터 공원 입장료를 받지 않고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있습니다.

 

 

 

 

 

 

 

부산 금강공원 케이블카 이용요금 구분은 대인, 청소년, 소인(만4세이상~초등학생),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장애인(1~3급) 그리고 왕복과 편도로 나누어집니다.

 

대인은 중학이상이고 소인은(48 개월부터 초등학생까지)

 

※ 케이블카는 공휴일 상관없이 연중 무휴로 이용가능합니다.

(추석, 설날은 12시부터 운행한다고 합니다.)

 

 

 

 

케이블카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운행시간은 위의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케이블카 이용안내

탑승권은 발매당일에 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왕복권중 하행권은 요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한 대에 정원 48명을 태우고 2대가 교행하며, 시간은 약6분 간 소요됩니다.

초속15미터이상 강풍시에는 상행선이 운행정지되며 탑승하지 못한 승차권은 환불해줍니다.

 

 

 

 

산록정류장

 

 

 

 

 

금강공원 케이블카에서 본 부산풍경

 

 

 

부산 금강공원 케이블카 타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