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동진 바다열차 요금과 시간표, 주차장

 

바다는 언제 보아도 포근하고 마음에 안정을 주는데요. 정동진 바다열차는 정동진, 동해, 삼척을 잇는 56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바다열차입니다. 차별화된 내부 공간과 외부 디자인으로 동해의 넘실거리는 바다와 눈부신 풍광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1호차는 모든 좌석이 개별좌석으로 되어 있어, 넓고 편안하게 열차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2호차는 극장의 커플 좌석으로 연인이나 부부 사이의 여행객에게 잘어울리는 객실입니다. 정동진 바다열차에는 프로포즈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사랑하는 사람과 멋진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 시간표

 

삼척해변역, 추암역, 동해역, 묵호역, 정동진역은 승차권이 발매되지 않습니다(승하차 가능, 하차 시 열차 이용 종료)

 

주말아침열차는 주말 및 공휴일 그리고 일부 평일에만 운행합니다.

※ 국토교통부 열차운행계획 변경에 따라 2018년 8월 1일부터 정동진역에서 강릉역 출발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 이용요금

 

바다열차 요금 구분은 특실1호자, 특실2호차, 가족석3호차, 일반실4호차, 프로포즈실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할인대상에는 어린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지역주민(삼척, 동해, 강릉시), 등이 있으며 가족석과 프로포즈룸은 할인적용 불가합니다.

 

 

 

 

바다열차 객실 내부 풍경

 

 

 

정동진 바다열차 이용안내

 

열차 소요시간은 편도 약1시간 20분이며 왕복 3시간 소요됩니다.

 

예약 후 승차권은 승차역 매표창구에서 예약자 명으로 확인 받으신 후 승차권을 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묵호역, 추암역, 삼척해변역은 간이역이로서 승차권 발권이 불가하므로 예약 및 결제 후 승차권은 승무원이 열차에서 교부합니다.

 

식당 칸은 없으며 스낵바에서 간단한 음료, 원두커피, 캔커피 및 과자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동진 바다열차 타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