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을지전망대 입장료&관람시간

제4땅굴로 알려진 양구 을지전망대는 해발 1.049m 철책위에 1988년 12월 세워졌으며, 남북한의 대치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그 옆에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점등식을 하는 을지십자탑, 문자송신기 등이 밀집되어 있는 매봉, 운봉, 간무봉, 무산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금강산의 비로봉, 월출봉, 차일봉, 일출봉 등을 또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공산국가 최고지도자의 명칭을 고지에 붙여 놓고, 북한병사들로 하여금 결사항전을 유도하는 스탈린 고지가 보이며, 매봉에는 북한국 1개대대를 수용할 수 있는 막사가 있고, 보급품을 운반할 수 있는 케이블카카 설치되어 있으나 '98년 이후 한번도 움직이지 않아 북한의 심각한 전력난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강산은 이 전망대와 직선거리로 38km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망대 남쪽에는 타원형분자를 이룬 핀치볼과 6.25전투 격전지였던 가칠봉, 도솔산, 대우산 등 1.000m이상 고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을지전망대 이용안내

 

강원 양구군 해안면 이현리

관람시간 : 매일 09:00~18:00

휴관일 : 1월1일, 명절 오전(추석,설날), 매주 월요일

 

 

 

 

을지전망대와 제4땅굴을 관람하기위해서는 매표소에서 요금을 지불하시고 출입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입장료 구분은 소인과 대인으로 나뉘어지며 소인 1.500원, 대인 3.000원입니다.

 

※ 신분증 제시자에 한해서 국가유공자, 장애인(3급 이상 동반 1인), 미취학아동, 65세 이상 등은 50% 할인됩니다.

※ 제4땅굴 전동차 이용(매표자에 한함)

관람장소 : 통일관, 전쟁기념관, 을지전망대, 제4땅굴

 

 

 

 

하절기 : 09:00~18:00

동절기 : 09:00~17:00

 

※ 군부대 통제로 인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통일관에 도착하셔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 기상상황과 군부대 작전상 통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연락하시고 방문하세요.

 

※ 제4땅굴과 을지전망대는 안내 직원이 배치되어 있으므로 양구통일관에서 출입신청 후 관람하시면 됩니다.

 

※ 전시실, 땅굴 내부시설, 전망대 북쪽방향은 사진 및 비디오 촬영과 휴대폰 사용이 안되는점 참고하세요.

 

 

 

 

안보 관광지 접수마감시간

 

 

 

양구 을지전망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