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공유

담양 소쇄원 길라잡이

쭌쭌맘 2018. 11. 9. 04:30

담양 소쇄원 입장료, 주차장요금, 가는길 정보

 

담양 여행에서 빠지면 아쉬운 소쇄원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간 원림이다. 한국 민간 민림의 원형을 간직하고 있어 명승 40호로 지정된 곳으로 자연에 대한 인간의 경외와 순응, 도가적 삶을 산 조선시대 선비들의 만남과 교류의 장으로서 장관의 아름다움이 가장 탁월하게 드러난 문화유산의 보배이다. 내원의 면적은 1400여 평의 공간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조성된 건축, 조경물은 상징적 체계에서 뿐만 아니라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절묘하게 이뤄내며, 곳곳에 조선시대 선비들의 심상이 오롯이 묻어나 있는 공간이다. 물론 외원까지 포함하면 수 만평에 이른다.

 

 

 

 

현재 남아 있는 건물은 대봉대와 광풍각 그리고 제월당이 있으며, 긴 담장이 동쪽에 걸쳐 있고, 북쪽의 산 사면에서 흘러내린 물이 계곡을 이루고 흘러내려와 담장 밑을 통과하여 소쇄원의 중심을 관통한다.

 

 

"소쇄원"의 주요한 조경 수목은 대나무와 매화, 소나무, 난, 동백, 오동, 배롱, 산사나무, 측백, 치자, 살구, 산수유, 황매화 등이 있으며, 초본류는 석창포와 창포, 맥문동, 꽃무릇, 국화 등이 있다.

 

 

 

담양 소쇄원 이용안내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소쇄원길 17

 

 

 

 

관람시간

 

 

소쇄원 입장료 구분은 어른, 청소년·군경,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 무료입장에는 담양군민, 65세 이상 경로, 국가(참전)유공자, 장애우, 미취학 아동 등이 있습니다.

 

 

 

담양 소쇄원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