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은 쌀쌀한 겨울이지만 곧 꽃피는 봄이 오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용인시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용인 여행 지역은 개인적인 제 생각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용인 관광명소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10곳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한국민속촌

다양한 드라마 쵤영장소인 한국민속촌은 오래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속 생활풍속을 한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민족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한국민속촌의 조선시대 마을은 각 지방에서 이건 및 복원한 실물가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철저한 고증과 자문을 거쳐 사계절 변화에 따라 생활문화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농악놀이, 줄타기, 마상무예, 전통혼례 등 민족 고유의 멋과 흥겨움이 살아있는 전통예술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 이용정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2~4월 운영시간

매일 10:00~18:30

 

 

이용요금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용인자연휴양림

피크닉 가기좋은 곳이며 그늘막 텐트 가능한 서울근교 휴양림인 용인자연휴양림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숙박시설과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등을 갖춘 체류형 휴식처입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이용정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로220

동절기 일일입장 시간 변경안내

변경 전 17시

변경 후 16시

※휴양림 운영시간 09시부터 17시까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한택식물원

용인에 있는 바오밥 나무로 유명한 한택식물원은 자연생태원, 수생식물원, 월가든 암석원, 억새원 등 자연환경에 맞게 구성한 아름다운 정원과 다양한 식물품종을 전시한 원추리원, 비비추원, 아이리스원 등이 있으며, 어린왕자에서 볼 수 있었던 바오밥나무가 있는 호주온실과 남아프리카온실, 허브식충식물온실,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잔디화단, 쉼터 등 서른 여섯가지의 색다른 정원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한택식물원 이용정보

위치 : 경기도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2

관람시간

09:00~일몰시

매표시간

오전9~오후5시

휴관일 : 연중무휴

입장료

어른 9.000원, 

어린이 및 청소년

6.000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용인 대장금파크

명품 사극이 수시로 탄생하는 용인 대장금파크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입니다. 꼼꼼한 고증을 통해 삼국시대에서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거리와 집들을 재현하였습니다. 사극 뿐 아니라 현대극, 영화, CF 촬영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드라마 주몽, 이산, 동이, 역적, 군주 등 다수의 사극을 촬영 한 곳이기도 합니다. 세트장 관람과 궁중의상 체험이 흥미로워 한류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용인 드라마세트장 이용정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리 778-1

 

입장료

운영시간

하절기 3월~10월

09:00~18:00

동절기 11월~2월

09:00~17:00

※연중무휴,

입장은 마감 1시간 전까지만 가능해요.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에버랜드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에버랜드는 세계적 규모의 '글로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주토피아 등 5개의 테마존으로 분류되어 그에 맞는 분위기와 즐거움을 지니고 있는 곳입니다. 1년 내내 색다른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있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1만 5천㎡ 부지 위에 2.000여 마리의 동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주토피아'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인데, 특히 2013년 오픈한 국내 최대 생태형 사파리 '로스트 밸리'는 수륙양용차를 타고 20종 150여 마리의 동물을 다양한 각도에서 만날 수 있는 명품 사파리이며, 2016년에는 중국의 시진핑 주석 방한 시 한중 우호의 상징인 자이언트 판다 한쌍이 에버랜드 개장 40주년을 맞이하여 대중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에버랜드를 방문한 분들이 남긴 댓글을 살펴보았는데요.

 

역시 에버랜드, 넘 재미있어요,

추운날이라 사람 없어 좋았어요~주차비는 아깝네요.

예전에는 안 받았는데.

오픈전 부터 길게 줄서서 있어요. 역시나 사람들 많아요.

놀이기구가 다양해요

다 친절하시구 청결해요.

마지막 불꽃축제 진짜 장이예요

리부가 45.696개나 달려있었습니다. 

 

 

애버랜드 이용정보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운영시간

10:00~19:00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내동마을 연꽃단지

연꽃이 아름다운 내동마을(연꽃단지)은 내동마을 주민들과 푸른 농촌 희망 찾기 프로젝트가 함께 만든 꽃밭입니다. 매년 여름이면 화사한 꽃을 피워내 농촌의 관광 자원으로써 아름다움 모습을 드러냈는데, 겨울이면 이 연밭의 꽁꽁 언 물을 이용해 눈썰매장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용인 내동마을 연꽃단지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내동로 23번길 6

내동마을 회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용담저수지

차박과 차크닉으로 좋은 용담저수지는 용담 태교 둘레길이라고도 부르는 곳으로 총 길이는 4km입니다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가볍게 산책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용담저수지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여러 곳 있고 깨끗한 화장실도 잘 갖춰져 있으서 이용하기 편리하며, 낚시터가 여러 곳 있어서 산책하다 보면 낚시를 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둘게길 주변에는 카페, 용인 농촌테마파크, 농도원목장 등도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에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용담저수지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55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8, 용인농촌테마파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인 용인 농촌테마파크는 농업, 농촌 생활의 이해를 돕고자 테마형 체험단지로 2006년 9월 개장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체험으로 신기한 곤충, 식물여행, 허브와의 만남, 테라리움, 숲 이야기 등이 있으며, 농경문화전시관에서는 선조들의 과학영농과 생명농업, 친환경농업, 미래농업에 대한 3D영상과 모형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시가 가능한 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용인 농특산물 홍보 전시코너도 만날 볼수 있습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 이용정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

 

개장시간

하절기 : 09:30~17:30

동절기 : 09:30~16:30

매표시간 : 09:30~종료 30분 전까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1월1일,구정,추석

※월요일이 공휴일인경우 정상운영 하며,

화요일 대체 휴관입니다. 

 

입장료

4~12세  : 1.000원

13~18세 : 2.000원

19~64세 : 2.000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한국등잔박물관

등잔들이 한곳에 모여 있는 한국등잔박물관은 여든을 넘기신 고 김동휘 선생이 40여 년간 틈틈히 모아 온 자료들을 중심으로 1997년 9월에 경기도 용인시 모현면 능원리에 자리잡고 있는 테마박물관으로 개관했습니다. 박물관은 수원 화성 성곽의 이미지를 따서 건축되었으며, 성곽의 형태를 본뜬 회백색 건물은 마치 햇불이나 등대처럼 보입니다. 지하1층, 지상 3층 가운데 1,2층은 전시공간이며, 지하층은 세미나 및 각종 공연을 위한 휴식공간입니다. 야외 전시장은 자연석과 다양한 종류의 나무, 그리고 연못이 한데 어우러져 있습니다. 

 

 

한국등잔박물관 관람안내

 

위치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능곡로56번길8

 

사전예약제 운영

전화 예약 031-334-0798

 

관람시간

10월~3월 수~일/공휴일 

오전 10:00~오후 5:00

 

4월~9월 수~일/공휴일 

오전 10:00~오후 5:30

 

 

※휴관일 : 매주 월,화요일(단,공휴일인 경우 제외)

1월1일,설날(당일),추석(당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수지생태공원

가족과 소풍가기 좋은 수지생태공원은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자연체험이 가능한 공원입니다. 광교산 등산로와도 연결돼 있고 산책로 곳곳엔 조류 관찰대와 함께 나무 데크로 걷기 좋은 길이 조성돼 있습니다. 숲 체험 선생님의 지도로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 주말엔 가족 단위로 참가가 가능합니다. 실내 만들기, 놀이수업, 숲속 탐험 등 다양하고 유익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지만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수지생태공원 위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253

 

 

이상으로 경기도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곳 추천을 마칠까 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곳 외에도 용인에는 많은 여행명소가 있습니다. 다양한 여행명소를 알고 싶은 분들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추천 관광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알차고 행복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