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주동궁원 간략한소개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경주동궁원은 접근성이 용이한 보문단지내에 소금강산과 명활산성을 사이에 두고 총면적 64.830㎡로 사계절 관광체험시설인 동궁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민간사업인 버드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궁식물원은 면적 3908㎡ 규모의 신라시대 한옥 구조로 크게 본관과 2관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본관은 다섯가지 테마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마동상, 재매정, 안압지 등 경주민의 소재를 활용해 신라의 정서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고, 동궁식물원 2관은 2016년 6월에 개관하였으며 인간의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주는 힐링 식물과 화초의 조합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경주동궁원 볼거리

 

동궁식물원

 

테마별로 야자원, 관엽원, 화목원, 수생원, 열대과원으로 크게 나누어지며 또, 고사리원, 식충원, 암석원의 소테마 전시공간이 있으며 소중한 식물자원 400여종 5.500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테마원별로 뷰티아야자, 카나리야자, 보리수, 미인수, 바오밥, 봉황목, 푸르메리아, 오렌지자스민, 삭계목서, 올리브, 커피나무, 파파야, 시체꽃, 파리지옥, 네펜데스 등이 풍부하게 식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물원 안에서도 신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천마도상, 실개천, 재매정, 월지배 등을 활용하였으며, 동굴폭포를 통과하는 7M 높이의 고가관람로가 있어 식물원 전체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농업체험공간

 

농업체험공간에는 일만 송이 토마토 정원, 숨바꼭질 정원, 불루베리/체리원 등이 있습니다.

※ 식물원과 농업체험공간 관람시간은 1시간 소요됩니다.

 

 

경주버드파크

 

기존의 우리에 갇힌 동물을 밖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커다란 새 장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새들을 만지고 어깨에 올려보고 하는 공간이라는 점이 독특한 방식입니다. 새도 행복하고 구경하는 관람객도 행복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체험형 화조원인 경주버드파크는 1층 전체가  생태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조류가 90% 정도를 차지하며, 파충류, 어류, 기타 소동물 등이 있습니다. 2층은 전시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야외체험장이 있습니다.

 

 

 

 

동궁원 관람시간

09:30~19:00(오후 6시까지 입장)

 

음악분수 시간

가동시간 : 10:00~18:30

평일 2시간, 휴일 1시간에 한번, 30분씩 가동

※ 12월~2월은 동파방지를 위하여 가동 중단합니다.

 

 

동궁원 입장료

 

※ 휠체어, 유모차는 종합안내소에서 무료로 대여가능해요.

※ 주차장 이용은 무료입니다.

※ 애완동물 동반 입장할 수 없어요.


 

경주동궁원 안내도

 

 

 

경주동궁원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