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별자리 관찰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고흥군 도양읍 용정리 장기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는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는 최첨단 800mm 주망원경을 비롯하여 6개의 보조망원경을 보유하고 있고 60석 규모의 천체투영실(10m, 돔스크린), 전시실, 시청각실, 야외 전망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밤에는 성운, 성단 등 각종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고, 낮에는 태양 흑점을 관측할 수 있으며 천체투영실에서는 가상 별자리 여행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주천문과학관 주변에는 미항 녹동항을 비롯하여 희망의섬 소록도, 거금도가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와 야경은 보기 힘든 경치입니다

 

 

 

 

우주천문과학관 이용안내

과학관 입장료 구분은 어른(19세이상), 청소년·군인(13세이상~18세이하), 어린이(12세이하)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입장료 50% 감면대상에는 남해안 남중권(여수,순천,광양,보성,진주,사천,남해,하동) 거주민

 

면제 대상자에는 고흥군민, 만 6세이하 및 65세 이상, 국가유공, 장애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이용안내

 

돔형으로 구성된 천체투영실에서는 최점단 3D영상으로 천체의 움직임, 태양계의 생성, 소멸 등을 감상하고 계절별 별자리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관측실에서는 800m초대형 망원경(1대)과 200mm 및 다수의 보조 망원경으로 주간에는 태양에서 솟아오르는 홍염이나, 태양표면의 흑점을 직접 관측하고 야간에는 목성 토성 등 주요 행성, 달이나 먼 별들의 성단 등을 직접 관측합니다. 특히 대형 망원경으로는 토성의 고리나, 목성의 띠를 선명하게 관측이 가능합니다.

※ 관측은 시기와 날씨 주변 여건에 따라 달라지며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 오후 2시~야간 10시까지

(관람권 매표 시간은 종료 1시간 전인 21:00까지 입니다.)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국가지정 공휴일의 다음날

 

 

 

 

운영시간표

 

 

 

고흥 우주천문과학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