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곤충박물관은 2011년 11월 개관하여,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 아이를 둔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양평곤충박물관은 상설 및 기획 전시실, 포토존, 체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실에는 국내외 각지에 서식하는 희귀 곤충표본 1.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를 관찰하고, 흙 속에 있는 애벌레를 찾아 만져볼 수 있는 곤충체험실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곳입니다. 곤충 스탬프 찍기, 곤충 배지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고, 야외 체험장에는 나비목걸이, 장수풍뎅이 표본 만들기 등 유료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영상학습실에서 다큐멘터리가 연속 상영되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근에 양평생태학습장, 양평군립미술관 등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문화시설이 많아 신나는 여행이 됩니다.

 

 

 

 

양평곤충박물관 이용안내

출처 : 한국관광공사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 : 09:30~18:00

동절기(11월~2월) : 09:30~17:00

관람종료 1시간전 입장마감

휴관일 : 매주 월요일,1월1일,설날,추석

※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입장료

 

보호자를 동반한 만6세이하 무료입니다(단, 단체관람시 단체요금 적용)

무료관람에는 만65세 이상이 노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양평군민, 그린카드 소지자가 있습니다.

 

 

 

 

곤충박물관 이용안내

박물관 안내

평일은 20~30인 사이의 단체에 한하여 사전 예약하실 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말은 예약을 받지 않으며 개인은 토요일, 일요일 오후 1시와 3시에 진행되는 박물관 투어에 무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휴게장소

박물관내부에는 휴게시설이 구비되어 있지 않으며 박물관 외부의 나무데크 또는 야외공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요시간

개인적인 차이는 있으나 박물관을 관람하는 경우 평균 40~60분 정도가 소요되며 외부에 있는 하수처리 견학통로 및 야외공원은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양평곤충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