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제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거제시 도장포 마을에 있는 폐교된 분교에 조성한 박물관입니다. 1~2층 건물로 되어 있으며, 1층 전시관에는 이발관, 만화방, 잡화점, 다방 등의 공간을 주제로 갖가지 옛 물건이 전시되어 있고, 2층에는 중세유럽의 범선과 에일리언, 마스크, 배트맨 등 유럽 각나라의 밀랍인형, 도자기 그리고 각종 영화 포스터가 전시돼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라디오도 귀하던 1950년대, 중·장년층의 어른들에게는 지난간 60~70년대의 어려웠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지금의 어린이들에게는 자신의 부모님의 어린시절을 회상하고, 지금의 어린이들에게는 자신의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보고 들으며, 근, 현대사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해금강 테마박물관 이용안내

 

관람시간 : 09:00~18:00

입장시간 : 관람종료 1시간전까지 입장가능

휴관일 : 설/추석 당일 오전

 

 

해금강 테마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대인과 초·중·고, 소인(4세이상~7세이하),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 장애우 및 국가유공자, 경로우대 입장료 20% 할인

 

 

 

 

1F 옛 추억의 박물관 풍경

 

 

 

테마가 있는 체험학습

 

체험교실은 박물관 관람과 시청각자료 감상 후 대항해시대의 범선, 유럽명화 등 유럽장식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을 수업한 후 유럽명화 따라그리기 및 유럽고악기 핸드벨, 나무목걸이, 가면만들기 등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3개관의 테마별 전시를 통해 높은 문화적 가치를 지닌 특색 있는 소장품들을 선보이며 전시관마다 관련 유물의 특징과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체험프로그램들을 통한 평생 교육의 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05년 개관이래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해 오고 있습니다. 체험학습을 원하는 유·초·중·고등학교나 학급은 20명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