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음이 심난할 때는 템플스테이에서 명상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데요. 관음성지 낙산사는 1340여 년 전 관음보살의 전신을 친견하러 온 의성대사가 창건한 이래 전국의 참배객들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는 곳입니다. 금강산, 설악산과 함께 관동 3대 명산의 하나로 손꼽히는 오봉산 자락에 자라잡은 낙산사는 관음보살이 설법을 펼치며 항상 머무는 곳을 이르는 보타낙가산에서 그 이름이 유래한 것으로 역대로 지위와 신분을 떠나 관음진신을 친견하려는 참배객들의 간절한 발원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왔습니다. 특히 낙산사는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천혜의 풍광과 부처님 전신사리가 출현한 보물 제1723호 공중사리탑, 보물 제1362호 건찰관음보살좌상, 보물 제499호 칠층석탑,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칠관음상 등 모든 관음상이 봉인된 보타전, 창건주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숱한 성보문화재를 갖추고 있어 관음성지이자 천년고찰로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양양 낙산사 입장료 및 입장시간, 주차장, 템플스테이 가격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낙산사 관람안내

 

강원도 강현면 낙산사로 100번지

입장시간

하절기 : 09:00~18:00

동절기 : 09:00~17:00

무료해설 출발시간

1차 : 오전 10시30분

2차 : 오후 2시

 

 

 

 

 

낙산사 입장료 구분은 어른, 청소년.중고생,군경,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 국가유공자(1~2급,배우자), 만65세이상 어르신, 유족중,5급이하 본인만, 만7세미만 어린이, 대한불교조계종 신도증 소지자, 장애인은 무료입장입니다.

 

※ 주차비 3.000원

 

 

 

 

 

 

테플스테이 가격 구분에는 체험형과 휴식형 그리고 성인, 중,고,대, 초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2018년 1월부터 참가비를 낮추었답니다.

 

 

 

 

 

파랑새를 찾아서 체험형 템플스테이는 바쁜 일상에서 잊고 살았던 나의 꿈을 알아차리고 찾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꿈이 이루어지는 낙산사에서 파도 소리를 들어며 걷고, 보고, 느끼는 가운데 용기와 도전을 통해 꿈을 향하여 한발짝 다가선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 초등생은 반드시 부모님이 동반하셔야 하며, 고학년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템플스테이 준비물로는 카메라, 손목시계(휴대폰 사용불가), 세면도구(수건 포함), 양말(맨발 불가), 운동화, 물병, 손전등, 날씨에 따른 개인 용품(긴팔옷, 우산) 등이 있습니다.

 

수련복은 조끼와 바지만 제공합니다.

비누, 치약, 헤어드라이는 구비되어 있습니다.

 

 

 

낙산사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