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공유

신안 증도 소금박물관 체험

쭌쭌맘 2018. 10. 2. 06:11

아이들 체험학습장으로 알려진 소금박물관은 140만평 규모의 국내최대 염전으로 태평염전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이색박물관이라는 단순한 의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에 소금에 대한 올바른 생각들이 제자리를 되찾아가면서 국산천일염에 대한 소중함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소금박물관은 어렵게 천일염을 지켜냈던 과거 역사의 소중함을 새삼 인식하면서 미래의 건강한 생명문화를 창조해가는 거대한 출발점입니다. 소금박물관이 조성되는 있는 석조소금창고도 과거에 소금을 생산하던 생산시실로 그원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박물관으로 꾸며졌습니다.

 

 

 

 

신안 소금박물관 이용안내

 

전남 신안군 증도면 지도증도로 1058번지

관람시간 : 09:00~18:00

점심시간 : 12:00~10:00

※ 소금박물관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하셔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소금박물관 입장료 구분은 성인(20세~64세)과 소인(초등~고등)으로 나뉘어지며 65세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미취학어린이는 무료입장입니다.

 

편의시설

관내에 장애인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야외 산책로인 '소금밭 갯벌'휴식공간이 있습니다.

주차장시설이 되어있으며 무료로 이용가능하십니다.

 

 

 

소금박물관 관람안내

 

입장권은 입구 안내 데스크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장애인 관람을 위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소금박물관(상설전시장) 전체를 관람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전시설명은 휴관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11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됩니다.

큐레이터 설명과 함께하시면 관람시간은 약 1시간 소요됩니다.

 

박물관 단체관람시 유선으로 통화하시면 30명 이상 단체관람시 20% 관람료를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와 조상들의 지혜를 배우는 소금밭 체험

 

겨울에도 체험가능한 조상들의 지혜 - 자염 체험

천일염이 들어오기 전에 우리나라는 대부분 자염으로 소금을 충당했다고 합니다. 자염은 한자의 뜻대로 끓여서 소금을 만드는 것입니다. 보통 바닷물에는 3-5%의 염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바닷물을 퍼다가 끓이게 되면 조상들이 사용하던 소금이 됩니다.

 

 

 

 

신안 증도 소금박물관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