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 돌문화공원 입장료,관람시간,코스

 

돌문화 공원은 돌의 고장 제주에 있는 돌문화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박물관이자 생태공원이다. 2020년까지 전체공원이 조성되며, 제 1단계로 제주돌박물관, 제주돌문화전시관, 제주의 전통초가 등의 전시관이 완공되어 공사가 시작된지 7년 만인 2006년 6월 3일 문을 열었다. 제주의 돌문화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돌문화공원은 규모가 워낙 커서 여유로운 일정으로 둘러보는 것이 좋다. 제주만의 독특한 자연유산인 오름 앞에 자리하고 있으며, 돌을 쌓아 만들어 놓은 성곽의 형태를 따라 나지막한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주변 전망이 시원한 돌문화공원 입구에 다다르게 된다. 박물관은 지상이 아닌 지하에 자리잡고 있다. 자연 환경과 주변 경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서 그렇게 지어졌다고한다.

 

 

 

 

제주 돌문화공원 풍경

출처 : 한국관광공사

 

 

 

 

제주돌문화공원 관람안내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023번지

관람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표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휴 관 일  : 매주 첫째주 월요일

 

 

 

 

 

입장료 구분은 어른, 청소년·군경 그리고 개인과 단체(10인 이상)로 나뉘어집니다.

 

공원 무료입장에는 12세이하 및 65세 이상 관람객, 국가유공자 및 유족과 동행하는 가족 1인, 장애인 및 동행 보호자 1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이 있습니다.

 

 

 

음성안내기 이용방법

 

전시물에 부착된 번호를 음성안내기에 입력하면 전시물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주 돌문화공원 관람코스

 

코스 : 돌박물관 - 오백장군갤러리 - 어머니의 방

거리 : 300/소요시간 약 1시간

내용 : 전설의 통로와 숲길을 지나면 주변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하늘연못과 돌박물관이 나옵니다. 박물관 관람후 야외전시, 돌하르방 등을 지나 오백장군 갤러리와 어머니의 방을 관람할 수 있는데 제 1코스를 '신화의 정원'이라고도 합니다.

 

 

 

 

코스 : 제주돌문화전시관 - 돌문화야외전시장(숲길)

거리 : 970m/소요시간 약50분

내용 : 제주돌문화를 기능별로 전시하고 있는 초가형 제주돌문화전시관과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돌문화를 전시한 야외전시장이 배치되어 숲길을 거닐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코스 : 돌한마을(제주전통초가마을 재현)

거리 : 1.080m/소요시간 약50분

내용 : 지금은 거의 사라져 버린 제주의 옛 마을을 본따서 세거리집, 두거리집, 밀방앗간 등을 배치하여 옛 사람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코스다.

 

 

 

제주 돌문화공원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