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악산 케이블카는 속초시 소재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내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700m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왕복 운행합니다. 권금성 정상에서는 멀리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등 다양한 경치를 조망할 수 있으며, 에델바이스를 비롯한 각종 희귀 식물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성수기(여름 피서철, 가을 단풍철)와 주말에는 표를 끊고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탑승이 가능할 정도로 탐방객이 많은 설악산의 명소입니다. 케이블카는 비교적 빠른 속도로 올라가지만 불안하지는 않고 적당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설악산케이블카 운행시간 안내

 

운행시간 17일 09:00~17:30

 

※ 케이블카는 특성상 운행시간이 계속 달라지므로 '홈페이지 첫화면 우측 하단'에 매일매일 게시되는 시간을 참고하시거나 직접 전화 문의하셔야 해요. 그리고 마지막 운행 케이블카를 타시는 경우에는 권금성에서 30분 정도밖에 관람을 못하시게 됩니다.

 

※  항상 기상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전 예약은 받지 않으며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합니다.

 

※ 왕복 10분 소요됩니다.

 

※ 휠체어는 엘리베이터 이용하셔서 2층 탑승장으로 이동 가능합니다.(유모차 탑승은 안된다고 합니다. )

 

 

설악산케이블카 이용요금은 대인, 소인, 유아 그리고 할인요금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할인대상에는 장애 1,2급, 국가유공자, 속초시민 입니다.

※ 케이블카 탑승요금은 왕복요금이며 편도 탑승권은 판매하지 않은다고 합니다.

 

 

 

 

 

설악케이블카 탑승순서

 

설악동 소공원 매표소 → 소공원 입구 걸어서 5분 → 설악 케이블카 도착→ 1층 매표소 → 2층 탑승장/탑승시간 5분전 개찰 → 케이블카 출발/권금성 도착

 

 

 

 

전망대와 먹거리

 

 

 

 

권금성 소개

 

고려조 고종 40년(1.253년)에 있었던 몽골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세워졌고 이때 권씨, 김씨 두 장수가 하루밤에 성을 쌓았다고 하여 권금성이라 불린것으로 전해집니다. 현재 성벽은 거의 허물어졌으며 터만 남아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 여름엔 신록, 가을엔 단풍, 겨울엔 설경으로 연중 어느때나 설악의 장엄함과 신비함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프스 산맥에서 보실 수 있는 에델바이스를 비롯해 1.200여종의 희귀식물과 반달곰을 비롯한 100여종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설악케이블카 타로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