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유리박물관은 중국이나 유럽의 시장이나 공장에서 유리를 구매하여 상업적인 흥미위주로 조성한 관광지가 아닌, 유리 예술가들에 의해서 설계되고 만들어진 곳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유리 전문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은 유리 전시실, 가마 작업실, 브로잉 실, 유리 가공실,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이러한 시설은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이며, 또한 3.500여 평의 주위 공간과 잔디 전시장을 확보하여 유리를 공부하고 이해하고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유리 테이블은 물론 실내 장식 하나하나가 유리 예술작품으로 꾸며져 있는 "카페 그라스 가든"에서는 잊지 못할 감동 이벤트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유리박물관은 관람만 하는 수동적인 박물관이 아닌 직접 유리 공예품을 만들어갈 수 있는 체험공간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박물관 관람시간

 

동절기(10월~4월) : 10:00~21:00/입장마감 20:00/체험시간 11:00~18:30

하절기(05월~9월) : 10:00~22:00/입장마감 21:00/체험시간 11:00~19:30

주차요금 : 무료

휴무일 : 연중무휴

 

 

 

 

제주유리박물관 입장료

 

입장료 구분은 성인, 청소년, 어린이(만 36개월이상) 그리고 일반과 유공자 및 장애인, 경로, 단체(20인 이상)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제주유리박물관 풍경

 

 

 

 

박물관 100배 즐기기

 

체험에는 꽃병 만들기체험, 접시 만들기, 유리세상(양초)만들기 체험 등이 있습나다.

 

※ 양초는 체험하신 날 바로 가져가실 수 있고 꽃병과 접시는 완전히 식혀서 하루가 지나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유리박물관 가는길

 

제주시에서 평화로(서부관광도로)를 타고 오시다 상창사거리(과적검문소)에서 서귀포 방향으로 좌회전하여 1.5km 진행 후 도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관람소요시간은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