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 제주도 날씨는 21도(흐림)로 산행하기 아주 좋은 날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입니다.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입니다.

 

 

 

 

성산일출봉 간략한 소개

출처 : VISIT JEJU

 

일출봉 생성 당시엔 제주 본토와 떨어진 섬이었는데. 주변에 모래와 자갈등이 쌓이면서 간조 때면 본토와 이어지는 길이 생겼고, 1940년엔 이곳에 도로가 생기면서 현재는 육지와 완벽하게 연결되어 있다.

 

 

 

정상에 오르면 너비가 8만여 평에 이르는 분화구를 볼 수 있는데, 그릇처럼 오목한 형태로 안에는 억새 등의 풀이 자라고 있다. 분화구 둘레에는 99개의 고만고만한 봉우리(암석)이 자리하고 있다.

이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고 해서 성산(城山), 해가 뜨는 모습이 장관이라 하여 일출봉(日出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정상에 이르는 가파른 계단 길은 숨이 가쁘나, 넉넉히 20분이며 꼭대기에 다다른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은, 제주의 다른 오름과는 전혀 다른 웅장한 느낌을 준다. 예부터 이곳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출광경은 영주 10경(제주의 경승지)중에서 으뜸이라 하였고, 이에 매년 12월 31일에는 성산일출축제가 열린다.

 

 

 

 

이용안내

소개 : 바다위에 우뚝 솟아난 수성화산·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 천연기념물 제420호, 올레1코스

입장시간

하절기 07:10~19:00, 동절기 07:30~18:00

 

편의시설

공용주차장, 화장실, 무료 WIFI, 편의점,음료대, 유도 및 안내시설, 경보 및 피난시설, 임산부휴게시설

 

 

소요시간 : 왕복 50분(쉬엄 쉬엄 경치도 감상하고 정상에서 휴식하실려면 넉넉잡아 1시간 30~2시간 정도 잡으시면 될듯 합니다.

 

※ 입장종료는 18:00이고 , 입장종료 후 입장불가

 

주차요금 : 무료

 

성산일출봉 입장료는 개인 2천원, 단체 1천6백원 이고 어린이나 노약자는 50% 할인되서 1천원에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