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 하기에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 전라북도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에 자리잡고 있는 마이산 청소년 야영장은 청소년들에게 민족 전통의 수련 활동과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시민의식을 기르고, 전통 정신과 문화를 계승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안군청이 건립하였습니다. 부지 면적은 총 5만 2265㎡으로, 캠핑장 관리동을 시작으로 제1야영장 데크 사이트(5동), 참여동 1숙소, 제2야영장, 몽골 텐트(원형,사각), 제3야영장, 제4야영장 겸 운동장 순서로 산기슭을 따라 배치되어 있으며, 중간중간에 화장실, 샤워 시설, 취사 시설이 있습니다. 취사장에는 내장고가 비치되 있으며 설겆이장과 샤워장은 온수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형 몽골텐트 이용안내

 

사용인원은 10인 이내이며 여름철에는 냉방기를 가동하고 겨울철에는 난방기를 가동합니다.

내부는 약 8평이고 야외 캠핑을 위하여 데크(5mx4m)를 제공,

캠핑도구는 지참하셔야해요. 침낭은 1개당 2천원 대여 가능

화장실(내부에 샤워장)과 설거지는 바로 앞 건물인 제2취사장을 이용하세요. 샤워장은 24시간 온수 샤워가 가능합니다.

 

 

 

 

사각 몽골텐트 풍경

 

내부에 2mx5m(2개)의 데크가 양쪽으로(군대내무반 형식) 설치되어 있습니다.

 

 

 

 

취사장(설거지장), 화장실,샤워장 건물은 2동이 있습니다.

 

 

 

 

 

 

 

마이산 청소년야영장 이용요금

 

야영장 이용시간

입장 시간 : 오전 12시 이후 입장

퇴장 시간 : 오전 12시 이전 퇴장

데크(텐트 설치용) 사용예약은 지정석을 정하지 않고 당일 입장하셔서 자유롭게 선택하세요(단, 평일의 텐트구역은 1구역을 우선 개방합니다)

 

※ 차량입장은 텐트 1개당 2대 이내, 몽골과 건물동은 3대 이내이며 입장차량번호를 전부 기재해야 통과가능 합니다(야영장 예약객만 도립공원주차료 면제, 차량입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