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숭이는 사람과 닮아서 우리에게는 친근한 동물인데요. 전북 부안군 상서면 부안로에 자리잡고 있는 원숭이학교는 90여 마리의 다양한 원숭이와 다양한 악어가 서식하는 악어동물원, 문화 예술적으로 보전 가치가 있는 동양 최대 규모의 화석, 원석 보석박물관, 봄의 요정이 부르는 로즈마리 터널, 라벤다 동산, 스피아민트 광장 등 향긋한 허브향이 함께 하는 허브식물원, 다람쥐 등산 등 다양한 볼거리와 20여명의 원숭이 학생들이 선보이는 좌충우돌 원숭이 친구들의 학교 생활, 원숭이 공연과 잠시라도 긴장을 늦출수 없는 아슬아슬하고 웃음과 감동이 교차하는 중국 기예단 공연이 함께합니다. 난폭한 악어의 상태를 관찰하며 직접 악어에게 먹이도 줄 수 있는 악어 먹이주기 체험,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물고기 잡기체험, 물레방아 보트 타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합니다.

 

 

 

 

원숭이학교 이용안내

 

원숭이공연시간

평일 2회 11시, 14시30분

주말 휴일 3회 11시, 14시30분, 16시30분

소요시간 약 40분

 

원숭이 학생들이 등교, 국기계양식, 산수시간, 장례 희망 상담 등으로 진행되고 내용들이 60,70년대 국민학교 봉숭아학당을 패러디하여 추억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서커스 공연시간

 

평일 3회 10시, 12시, 15시 30분

주말 휴일 3회 10시, 12시. 15시 30분

소요시간 약40분

 

 

 

원숭이학교 운영시간

 

 

관람시간 : 오전 10:00~오후 5"30

 

※ 주말 및 공휴일도 운영

※ 원숭이학교 입장료에는 자연사박물관, 악어 동물원, 아프리카 동물관 및 문화관, 페달보트타기체험, 물고기 잡기 체험, 키즈애니팜 먹이주기체험, 허브가든, 샌드아트체험, 키즈카페정글짐, 스크린모션체험, 물놀이장(시즌), 몽키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소인, 장애인&경로, 유공자 8.000

※ 무료입장 : 1개월부터 23개월 까지

 

 

 

 

자연사박물관 소개

 

전라북도 제4호 전라북도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된 자연사박물관은 희귀하고 진귀한 화석 및 광물등을 통하여 자연사와 인류의 진화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해사진 및 설명문을 덧붙여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1층 화석관과 2층 원석/보석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은 고생대에서 신생대에 이르기까지 지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화석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2층 전시관은 아프리카, 유럽, 남미, 아시아등에서 폭넓게 수집한 원서, 보석등 세계적으로 희귀하고 진귀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물레방아 보트타기

 

원숭이학교 풀장에는 기본적인 놀이시설 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레방아 보트가 있습니다. 물레방아 보트타기 체험을 하실 경우 갈아입을 여벌의 옷을 미리 준비해수시면 더욱 좋습니다.

 

 

 

악어동물원 먹이주기 체험

 

사계절이 꾸렷한 국내에서는 생존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악어 크로커 다일, 엘리게이터등을 실내에 마련된 1390㎡규모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육식 생활로 인하여 정글의 난폭자라고 불리어지는 무시무시한 악어들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 오작교 위에서 악어들을 내려다 보며 오싹함도 느낄수 있는 이국적인 동물원입니다.

 

※ 악어동물원에서는 악어 먹이주기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평상시의 악어는 움직임이 없지만 먹이를 포획할 때에는 매우 민첩하고 난폭해집니다. 악어먹이주기 체험을 통해 생생할 악어의 상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체험 기간 : 4월 하순~10월 중순 사이(영상 25℃ 이하일 경우 체험 제한)

체험요금 : 2.000

 

 

 

 

물놀이장 7월 21일 개장(무료이용)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