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원주 허브팜은 총 1.000여종에 가까운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강원도 최초 식물박물관입니다. 1999년 논이었던 농지를 소나무를 심기 시작하면서 현대인들이 마음에 휴식을 주는 정원을 꿈꾸며 설계되고 가꾸어져 2008년 5월 1일 개관하였습니다. 식물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고 허브향이 가득한 뜰에서 쉬다보면 실제로 스트레서 지수가 낮아져 몸과 마음이 치유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주허브팜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로는 연, 수련 수생식물 300여종, 수목 200여종, 허브 및 외래식물 300여종, 야생화 및 자생식물 220여종 등이 있으며 주요시설에는 재배시설, 관리시설, 전시시설, 편의시설이 있습니다.

 

 

 

 

원주허브팜 관람안내

 

관람시간 : 10:00~18:00(일몰 시까지)

개관시간 : 4월~12월(1월3월까지는 식물원 특성상 휴관합니다. 단 앵무새집은 제외)

휴무일 : 월요일(단, 공휴일 경우는 문을 엽니다)

비나 눈, 태풍이 심할때 폐장될 수 있습니다.

체험비를 받는곳이 아니라 입장료를 받는곳이라 무료 답사는 안되요.

 

 

 

 

원주허브팜 입장료 구분은 성인, 중,고생, 어린이,우대 그리고 하절기와 동절기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우대대상자로는 경로 65세이상, 군인(휴가증을 제시한 병사), 장애인(1.2.3급), 3세~13세까지 어린이가 있습니다.

 

※ 개인용 도시락으로 포장되어진 음식은 반입이 가능하오나 음식물 쓰레기는 되가져 가세요.

※ 곤충, 야생동물들이 있을 수 있으니 어린이를 동반하신 분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앵무새집 관람료는 5.000이며 재입장은 안됩니다.

※ 허브팜에 입장하셔야 관람이 가능해요.

 

 

 

 

허브족욕뜰에서 힐링

 

이곳에서는 자연 건조한 무공해 허브로 우려낸 물에 가볍게 족욕을 할 수 있습니다. 향긋한 허브향을 맡으면서 10~15분 정도 조용히 명상하듯 발을 담궈 보세요.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원주허브팜 이용안내

 

 

관람소요시간

개인적인 차이가 많이나는 부분입니다. 산책길, 허브뜰등 산책하시고 허브족욕으로 피로를 푸시고 곳곳에 벤치에서 쉬어가신다면 정해진 시간은 없지만 보통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허브팜 편의시설

주차장 입구에 3층 건물이 있으며, 1층은 카페로 허브차, 커피, 허브빵과 허브 아이스크림 간단한 먹거리가 있고, 2층은 로즈마리 식당으로 허브돈까스, 허브 삼겹살 , 비빔밥등이 있습니다. 3층은 허브샵 J가 있으며 각종 허브제품들이 있습니다.

 

관람 팁

계절마다 피는 꽃이 다르므로 보여지는 풍경도 다릅니다. 봄에는 붓꽃과 철쭉이 연못 주변으로 멋지게 피며 포피, 튤립 등 봄에 피는 허브들로 향기로우며 수많은 야생화들로 봄이 제일 화려합니다.

 

 

 

 

허브팜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