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장산 등산코스 추천

호남의 금강이라고 불리는 내장산은 호남 5대의 명산 중 하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1971년 우리나라 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내장산은 봉우리들의 높이가 700m내외지만 봉우리 정상이 저마다 독특한 기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풍광이 장관입니다. 내장산은 원래 본사인 영은사의 이름을 따서 영은산으로 불리다가 산 안에 감춰진 무궁무진하다고 하여 안내(內), 감출 장(藏) 자의 내장산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연관찰로코스

상세구간 : 일주문~벽련암~원적암~내장사~일주문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1 시간 20분, 거리 3.9km 난이도 하

(출처 : 내장산 국립공원사무소)

우리나라 국립공원 중 최초로 조성된 자연관찰로로써 노약자와 어린이 탐방객들에게 적합한 산행코스

원적골자연관찰로코스는 일주문을 통과하여 내장사를 지나 원적암~사랑의다리~벽련암~일주문으로 돌아오는 코스로써 거리는 약 3.9km, 소요시간은 약 1시간 20분이다. 원적계곡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평탄한 탐방로로써 노약자와 어린이에게 적합한 코스이다. 또한 자연관찰을 필요로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탐방코스이다.

서래봉

상세구간 : 일주문~백련암~서래봉~불출봉~원적암~내장사~일주문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4시간 00분, 거리 5.9km 난이도 하

농기구 씨레를 닮은 기암괴석의 서래봉을 올라 부처가 출연한 불출봉을 산행하는 내장산의 대표코스

내장산에서 가장 많은 탐방객이 이용하는 코스로 탐방안내소를 출발하여 서래봉(624m), 불출봉(622m)을 지나 탐방안내소로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소요시간은 4시간이고 거리는 5.9km이다. 탐방안내소뿐만 아니라 내장호주차장 부근인 서래탐방지원센터에서도 산행이 가능하다.

전망대

상세구간 : 탐방안내소~케이블카~전망대~내장사~탐방안내소

소요시간 : 50분, 거리 1.8km 난이도 하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노약자와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전망대 코스

천연기념물91호로 지정된 굴거리나무군락지를 볼 수 있다.

노약자나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코스로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연자봉 중턱에 위치한 전망대를 돌아보는 코스이다. 거리는 1.81km이며 시간은 약 50분이 소요된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때 보이는 내장산의 숨겨졌던 모습이 그 자태를 드러내 감탄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