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담숲은 봄 부터 가을 까지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명소인데요. 아쉽게도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 면 도웅리에 위치한 약 41만평에 조성되었습니다. 어마어마 하죠? 현재 총 17여개의 다양한 테마정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300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되었어서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추억이 있는 정원에서는 노래, 문학, 속담 등과 관련된 향수 어린 수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화담숲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입장료 및 이용시간, 모노레일 가격, 먹거리, 편의시설, 대중교통으로 가는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시간

 

 

봄(4월~6월) & 여름(7월~8월)

주중 08:30~18:00

주말 및 공휴일 08:00~18:00

 

가을(9월~11월)

주중 08:30~17:00

주말 및 공휴일 08:00~17:00

 

※ 운영종료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화담숲 입장료 안내

 

입장요금 구분은 성인, 경로/청소년, 어린이 등이며 무료 입장 대상자로는 장애인 1급+동반자 1인(해당 증서 제시), 국가유공자 1급+동반자 1인, 24개월 미만 유아입니다.

 

성인 입장료 : 10.000원

경로/청소년 : 8.000원

어린이 입장료 : 6.000원

 

※ 성인 : 만 18세 이상 ~ 만 65세 미만/경로 : 만 65세 이상 입장료 무료입니다.

※ 청소년 : 중학생 ~ 고등학생/어린이 : 초등학생 이하

 

 

 

 

입장요금(1.000원 할인) 방법

 

※ 아쉽게도 단체 및 투숙객, 리조트 회원 할인 혜택 없습니다.

 

 

 

 

모노레일 이용안내

 

※ 모노레일 탑승 소요시간

세 구간 모두 이용시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총 이동거리는 1213m입니다.

 

※ 모노레일 첫차와 막차 시간, 운행 간격

매표 개시부터, 입장 마감 시 까지 운영되며, 2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 노약자를 위한 착석 가능한 좌석이 있으며 어른 기준으로 32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유아가 많이 탑승할 경우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 모노레일타고 올라갔다가 정상에서 내려오는 소요시간.

동반인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릅니다.

빠른 관람의 경우 20분이고, 전체적으로 테마원을 돌러보시면서 천천히 관람하시면 40분 내외로 소요됩니다.

 

※ 유모차 탑승 여부

탑승 가능하며 이용객이 많을 경우 잠시 접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필요 없이 당일 발권하여 이용가능하며, 발권은 매표소에서 하시면 됩니다.

탑승장은 민물고기 생태관을 지나 좌측으로 30m 올라가시면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정보

 

※ 전용 주차장은 성수기 기간(리조트 만차 시)에만 운영 예정이며, 장애인 차량/장애인 단체버스만 상시 사용 가능합니다. 일반 고객 단체버스도 버스 지정 주차장에 하차 후 순환버스로 이동 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단체버스는 하차 후 버스 지정 주차장(1번 주차장)를 이용바랍니다.

 

리조트 주차장

1.3번 주차장 및 2. 4번 주차타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차 안내에 따라 리조트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리조트 주차장에서 가까운 순환버스 탑승장 확인 후 순환버스를 타고 오실 수 있습니다.

무료리프트 탑승장 대기자가 많을 경우, 산채길(꽃따라 물길따라/도보 약 10분 소요)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

 

 

 

 

 

셔틀버스 이용안내

 

운행시간 : 주중 08시 15분~18시/주말 07시 45분~18시/수시운행

 

셔틀버스 정차위치

주차장 → 하늬리프트 탑승장 주변 → 화담숲

 

※ 휠체어 및 유모차가 필요하신 분들은 입구 매표소에서 대여가 가능합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미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3.000)

 

※ 돗자리 또는 도시락 반입은 규제하고 있는데요. 가져오신 음식물은 매표소 인근 물품보관함에 보관하시거나 지정된 식사장소(리프트 하차장 주변)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 수유실과 유아 휴게실은 민물고기 생태관 옆(화장실 옆)에 마련되어 있으며 수유실에서 유아 수면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공간이 협소합니다)

 

 

 

 

가는길(자가용, 대중교통, 순환버스)

 

 

 

대중교통(서울/경기 광역버스)

 

 

여기까지 곤지암 화담숲 입장료 및 모노레일, 가는길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