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암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금광산과 석회석 자연동굴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화암동굴은 국내 최초로 테미형 동굴로 개발하여 금을 채광하던 천포광산에 상부갱도 515m 구간에는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의 채취까지의 전과정을 생생하게 재연하여 놓았습니다.

 

 

 

 

화암동굴 간략한소개

 

하부갱도와 상부갱도를 연결하는 수직 90m를 365개의 계단으로 연결하여 각종 식회석 생성물과 자라나는 종류석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부갱도 676m는 "동화의나라", "금의 세계"라는 테마로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과정을 전시하였으며, 천연동굴은 2.800㎡의 대광장으로 광장 주위에 392m의 탐방로를 설치하여 유석폭포, 대석순, 곡석, 석화 등 진귀한 종유석 생산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총 관람길이는 1.803m로서 관람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인근 지역에 화암약수를 비롯한 화암8경과 각희산 등산로등이 있어 교육과 휴양과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관광지입니다.

 

 

 

화암동굴 풍경

 

 

 

 

화암동굴 모노레일

동굴 입구까지 수송하는 모노레일은 우리나라 최초로 설치 되었으며 1개의 레일 위로 85명(최대)90명 탑승이 가능합니다.

 

※ 모노레일카는 선택입니다(이용을 원하시는 분만 이용하세요)

※ 7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 동행시만 이용이 가능하며 승차료 없습니다.

※ 출발 10분 전까는 2층 승강장에 대기 하여야 탑승이 가능합니다.

 

 

 

 

모노레일 출발시간

※ 약 13분마다 한대씩 운행합니다.

※ 동굴 관람 예약은 "화암동굴 "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화암동굴 입장료

 

화암동굴 입장료 구분은 어른, 중고등학생/사병, 어린이 그리고 일반과 군민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료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 동굴관람시간(오전 9시~오후5시까지)

 

 

 

찾아가는길

 

 

 

주차장

 

제1주차장 소형차 235대와 제2주차장은 소형차 295대/대형차 24대 총 554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매표소 앞 제1주차장이 만차되어 혼자하오니 제2주차장에 주차 하시고 도보로 약 5분 이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