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위치한 세미원은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공원으로 연못 6개를 설치하여 연꽃과 수련, 창포를 심어놓고 6개의 연못을 거쳐간 한강물은 중금속과 부유물질이 거의 제거된 뒤 팔당댐으로 흘러 들어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세미원에는 100여 종의 수련을 심어놓은 세계수련원·수생식물의 환경정화 능력을 실험하고 현상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수련과 연꽃의 새로운 품종을 도입하여 실험하는 시험재배단지 등이 있습니다. 볼거리에는 항아리 모양의 분수대인 한강 청정 기원재단, 두물머리를 내려다보는 관란대, 프랑스 하가 모네의 흔적을 담은 모네의 정원, 풍류가 있는 전통 정원시설을 재현한 유상곡수, 수표를 복원한 분수대, 연꽃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세미원 관람시간

 

6월~8월 : 07:00~22:00

9월~5월 : 09:00~21:00

휴관일은 없습니다.

입장마감 : 관람종료 30분까지

 

※ 매표소 및 입장권에 기재된 관람 요령을 살펴보시면 더 좋은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반입금지품목에는 식물채취도구, 곤충채집도구, 음식 및 과일, 돗자리, 인화성 물질, 놀이 및 운동기구, 애완동물, 음향 등이며 매표소에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 보조견은 장애인동반시 입장가능합니다.

 

 

 

세미원 입장료

 

입장료 구분은 일반요금, 우대요금, 무료 그리고 개인과 단체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료 무료대상자에는 5세이하, 양평군민, 장애인1~3급 본인 및 동반 보호자1인,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현역사병,기초생활수급 1종대상자(서류제시) 등이 있습니다.

 

※ 양평군민은 본인의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어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미원 관람안내도

 

 

 

편의시설

 

휠체어와 유모차가 필요하신분은 판매점에 신분증을 맡기시면 무료로 대여 할 수 있습니다. 단,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대여 가능하답니다.

 

수유실은 상춘원 내 매월당에 수유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생식물교실

연못과 그 일대에서 자라고 있는 수생식물을 관찰하여 수생식물이 물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연 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연꽃문화체험교실

 

 

토요음악회

 

 

 

 

세미원 가는길(대중교통과 자가용)

 

자가용 이용시 6번국도를 타고 양평방향으로 오다가 신양수대교를 건너자마자 우측으로 진입하여 양수리 방향으로 500m 전방 양서문화체육공원 주차

 

 

 

주차장

승용차 : 세미원 옆 양서체육공원 주차장과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 : 세미원 정문 버스 승하차장 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