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주 한림공원은 1971년 창업인 송봉규 선생이 10만여평의 황무지 모래밭에 야자수 씨앗을 파종하여 만든 공원인데요. 아열대식물원, 야자수길, 산야초원, 협재·쌍용·황금굴, 제주석·분재원, 재안민속마을, 사파리조류원, 재암수석관, 연못정원 등의 9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제주시에서 일주도로 해안을 따라 서쪽으로 33km지점에 위치한 한림공원은 협재, 금릉 해수욕장의 비경과 아름다운 비양도의 경관을 마주하고 있는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림공원 안내도

 

관람순서 : 야자수길 → 산야초원 → 협재굴·쌍용굴 → 제주 석·분재원 → 재암민속마을 → 사파리조류원 → 재암수석관 → 연못정원 → 아열대식물원

 

 

 

관람시간

 

관람소요시간 : 1시간 30~2시간

※ 입장마감시간은 폐장 1시간 30분전이며,

일몰시간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한림공원 입장료

 

입장료 구분은 일반, 경로, 청소년, 어린이 그리고 개인과 단체로 나뉘어집니다.

※ 입장료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1월 수선화축제

 

순성화 정원에는 겨울내 피어난 오십만송이에 달하는 금진옥대 수선화와 제주수선화가 생명의 역동을 알립니다. 혹한의 겨울을 견디고 수줍게 피어난 수선화의 초연한 모습과 함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5월 야생화축제

 

산야초원에는 350여 종의 식물과 300여점의 산야초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봄을 맞아 새우란, 꽃양귀비, 매발톱꽃, 천남성, 둥굴레 등 수십종의 야생화가 앞다투어 꽃을 피어내고 있는 살아있는 생태환경의 교육장입니다.

 

 

 

6월 수국축제

 

6월 여름의 문턱, 수국 동산에 수국 꽃들이 시원시원하게 만발했습니다. 가지마다 풍성하게 맺힌 400여 본의 수국,

산수국 꽃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더위를 식혀주고 기쁨을 한아름 선사합니다.

 

 

 

7월~9월 연꽃축제

 

연못정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연꽃축제에는 홍련, 백련을 비롯하여 열대수련, 빅토리아수련, 파피루스, 워터칸나, 물양귀비 등 희귀한 100여종의 연꽃과수생식물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9가지테마 소개

 

1. 아열대식물원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3천여종의 아름답고 희환한 식물의 낙원입니다. 아열대식물원 내에는 야자수 정원, 열대과수원, 관엽식물원, 선인장 정원, 허브가든, 용설란원이 있으며, 열대식물 유리온실에서는 열대지방의 이국적인 식물들이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또한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희귀한 도마뱀, 거북이 등 다양한 파충류와 아름다운 앵무새도 보실 수 있습니다.

 

 

2. 야자수길

 

야자수와 선인장으로 조성된 야자수길은 남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1971년도에 모래밭에 씨앗을 가꾼 야자수들이 지금은 하늘 높이 치솟아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3. 산야초원

 

산야초원 입구 양쪽으로 다양한 표정을 하고 있는 제주도 돌하르방을 따라가면 사시사철 피어나는 아름다운 야생화와 제주 특산식물, 그리고 생태연못이 어루러진 호젓한 오솔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4. 협재·쌍용·황금굴

 

한라산 화산이 폭발하면서 용암이 흘러내려 형성된 검은색 용암동굴의 천장과 벽면으로 스며드는 석회수로 인하여 황금빛 석회동굴로 변해가는 2차원적 복합동굴입니다.

용암동굴이면서도 석회동굴에서만 볼 수 있는 석순과 종류석들이 자라고 있어 학술적인 가치를 크게 인정받아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받고 있습니다.

 

 

5. 제주석·분재원

 

분재와 돌을 소재로 하여 구성된 테마공원으로 다양한 분재작품과 희귀한 자연석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곳입니다. 분재수령이 적게는 10년에서부터 많게는 300년에 이르며, 남미 아마존강에서 채취한 대형기암괴석 등이 분재작품들과 어우러져 색다른 멋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6. 재암민속마을

 

제주도 민속촌인 재안민속마을은 현대문명의 발전과 함께 점점 사라져가는 제주 전통초가의 보존을 위해서 제주도 중산간지역에 있던 실제 초가를 원형 그대로 이설 복원하고, 옛 제주인들이 사용하던 민구류를 함께 전시함으로서 옛 못브을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7. 사파리조류원

 

 

사파리조류원에는 깃털이 오색찬란한 공작새, 색깔과 몸집이 아름다운 앵무새들이 있으며, 지구상에서 가장 큰 조류로 공룡과 초식동물의 특성을 함께 갖추고 있는 타조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8. 재암수석관

 

 

9. 연못정원

 

연못정원은 천연 용암 암반 위에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려서 환경 친화적으로 조성한 곳으로 시원한 대형폭포와 더불어 연꽃과 수련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림공원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