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용인대장금 파크는 MBC사극의 주무대입니다. 대장금파크는 총8만4천평 부지에 사극은 물론, 현대극, 영화, CF까지 찍을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오픈세트장이데요. 대부분 일회용인 일반 세트장과 달리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등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완성된 건축양식과 생활공간을 반영구적으로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촬영된 사극에는 신돈을 비롯하여 주몽, 이산, 동이, 짝패, 계백, 구가의서, 기황후, 야경꾼일자, 옥중화, 역적 등 수많은 사극 작품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용인드라마세트장 관람시간

 

하절기 : 3월~10월 09:00~18:00

동절기 : 11월~2월 09:00~17:00

 

※ 세트장은 연중 무휴이며 입장은 마감 1시간 전까지만 가능해요.

 

 

 

 

용인대장금파크 입장료

 

대장금파크 입장료 구분은 성인, 중고등생, 48개월~초등생, 48개월 미만 영유아 그리고 기본요금과 할인요금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 2018.4.26일부터 입장료 변경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불가합니다(단, 시각장애인 안내견, 청각 도우미견은 입장가능)

 

 

 

 

드라마세트장 풍경

 

 

 

 

용인 드라마세트장 5월 이벤트(5.1~5.14)

 

엽전으로 조선시대 여행을 떠나보세요~

 

엽전으로 즐기는 전통체험에는 민속놀이, 몽타주 그리기, 의상 체험, 사진 활영, 음식 등이 있습니다.

 

※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발권 후 원하시는 시간만틈 세트장을 관람하고 내려오셔도 추가되는 금액 없이 주차해 놓으실 수 있습니다.

 

※ 매표소 앞 주차장에서부터 걸어 입장하시면 약 2~3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위쪽에 주차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위쪽의 주차공간은 주로 업무로 인한 방문 차량이나 촬영 차량의 주차를 위한 공간으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일반 관람객의 이용이 불가하답니다.

 

※ 세트장에는 식당이 마련되어있지 않지만 반입 불가한 음식 메뉴가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거리나 도시락 같은 경우에는 식사를 마친 후 잔여쓰레기가 남지 않게 말끔히 정리하시는 것을 조건으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 관람소요시간은 일반적으로 돌아보는 시간은 성인을 기준으로 1시간 30분 가량 소요됩니다. 좀 더 세밀히 관람하신다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 드라마세트장에는 2개의 실내세트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드라마에서 나오는 실내공간을 촬영하는데 쓰이며 작품에 따라 철거와 세팅이 반복됩니다. 실내세트장은 순수 촬영만을 위한 공간이므로 관람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