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밖으로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는데요. 포천 광릉수목원 정식 명칭은 국립수목원이지만 많은 분들이 광릉수목원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수목원은 광릉시험림의 천연림을 이용하여 조성하였고 수목원 내에는 산림에 관한 모든 자료를 전시한 산림박물관이 있습니다. 1985년 10월 25일에 착수하여 1987년 4월 5일 개장하였습니다. 국립수목원은 자연림과 전문전시원, 산림박물관, 산림생물표본관, 산림동물보전원, 난대온실, 열대식물자원연구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전시원은 식물의 특징이나 기능에 따라 22개의 전시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림박물관은 우리나라 산림과 임업이 역사와 현황, 미래를 설명하는 각종 임업자료와 유물, 목제품 등 11.300점에 이르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광릉수목원 관람안내

출처 : 산림청 국립수목원

 

 

입장시간

4월~10월(하절기) : 09:00~17:00

11월~3월(동절기) : 09:00~16:00

 

개원일 : 화요일~토요일

휴원일 : 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연휴

 

 

 

입장료

 

요금 구분은 어른, 청소년, 어린이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주차장 안내

 

주차장은 1개소로 1일 최대 250대 정도(소형기준)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정문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애완동물, 식물·곤충 채집구, 자전거, 운동기구, 알콜 음료, 과다한 쓰레기 발행음식 등의 과일은 반입이 안되며 취사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간단한 도시락(단체 배식 금지)은 가져올 수 있으나 반드시 지정된 장소(휴게광장)에서만 식사 가능합니다.

 

 

 

 

예약 TIP

 

광릉수목원은 사전예약한 사람에 한하여 화~금요일 : 1일 5천명, 토요일 및 개원일과 겹친 공휴일 : 1일 3천명까지 입장가능 합니다. 참고로 무료 인원도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단, 포천/남양주시민의 경우 현장에서 석착순으로 예약없이 들어갈 수 있는 여분의 표를 남겨놓는다고 합니다.

 

 

 

 

 

국립수목원 안내도

 

 

 

 

편의시설 살펴보기

 

편의시설에는 휠체어 대여 및 숲해설센터, 수유실, 물품보관소, 귀틀집(육림호 휴게소), 휴게광장, 방문자센터, 우리나무 알림터 등이 있습니다.

 

 

 

 

포천 수목원 나들이 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