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도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서귀포잠수함은 1988년 동양 최초로 세계에서 세 번째 잠수함을 운항하여 20여 년 역사와 노하우에 최고의 기술력 그리고 안정성과 편리함을 더한 가장 최근에 핀라드에서 신규 건조한 세계에서 가장 큰 최신형 잠수함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서귀포잠수함의 운항구역인 서귀포문섬(천연문화재구역)은 천연보호구역으로써 형형색색의 산호초와 물고기 떼, 그리고 갖가지 해조 등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해저 비경을 간직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이며, 아시아에서는 제일로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바닷속에는 수 많은 물고기 떼와 진귀한 맨드라미 산호 군락, 바닷속 40m에서 자연과 동화되어 그 일부가 되어버린 국내 유일의 난판선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잠수함 풍경

 

배(잠수함 포함) 타실 때에는 "꼭"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을 챙기세요.

2016년 1월 25일부터 선박 승선 시 모든 인원은 승선신고서 작성 및 신분증을 제시하셔야 승선이 가능하세요.

※ 미성년자(유아~청소년)는 등본 또는 의료보험증 등 확인가능한 서류를 필히 준비하셔야 한답니다.

 

 

 

 

서귀포잠수함 이용 가격

 

요금 구분은 대인(만14세 이상)과 소인(만3세~만14세 미만)으로 나뉘어집니다.

 

 

 

 

 

서귀포 잠수함은 "예약"이 필수입니다. 성수기 때는 최소 3일 전에 예약해 두시는 게 좋아요.

 

※ 할인대상자에는 장애우 및 국가유공자, 제주도민 등이 있으며 도립해양공원입장료 면제대상자에는 65세 이상인자, 7세 이하인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제주특별자치도 명예도민 등

 

 

 

 

 운항 시간표

 

평일에는 40분간격으로 운항하고 여름성수기(7~8월) 및 연휴, 주말에는 35분간격으로 운항합니다.

 

 

※ 배를 타고 잠수함타는데 까지 이동하는데 10분정도이고 잠수함까지 체험하는데 걸리는 총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정도 걸립니다.

 

※ 잠수함 탑승하시면 직원이 자리를 잡아줍니다. 절대 마음 대로 자리를 이동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잠수함 균형을 생각해서 한 의자에 3명씩 앉게 했으니 일행과 같이 있겠다고 막 이동하면 안 돼요.

 

 

 

 

 타는곳

 

잠수함 이용팁

바닷속은 날씨가 맑은 날보다 흐린 날 바닷속을 뚜렷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좌석은 맨 앞쪽에 볼거리가 많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중간 자리가 관람하기 좋습니다. 앞 쪽 유리창을 통해서 보면 수심 깊은 공간이 많이 보여 텅 빈 느낌을 줍니다.